“오늘부터 이건 무조건 신고하세요” 사진 2장만 찍으면 25만원이라는 정부에서 주는 포상금 (+신고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5대 불법 주정차 지역을 아시나요? 이곳에 주차를 하게 되면 100% 과징금을 내야 합니다. 늘 보면서 눈살을 찌푸리곤 했는데요. 이젠 바로 사진만 찍어서 올리기만 하면 공무원의 확인 없이도 포상금을 바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불법 주정차가 아니어도 일상생활 속에서 각종 불법행위를 신고하면 최고 1000만원까지 포상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정부에서 지급하는 포상금 제도와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포상금 지급 제도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달인 7월 25일에 보상이나 포상금으로 5억 8천여만원의 금액을 지급했습니다. 불법 주정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범위의 포상금을 지급했는데요.

학교의 부정청탁이나 복지시설, 국가보조금부당수령, 담합 등의 모든 범위가 다 포상금의 범위에 해당됩니다. 포상금 제도를 몰라서 신청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면 누구나가 보상금이나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보상금제도 vs 포상금 제도

포상금이란 제보자의 신고로 국가 및 지자체 등에서 재산상의 이익을 가져오거나 손실을 방지한 경우나 또는 공익증진에 기여한 경우에 최대 2억원을 지급하는 것이고 보상금은 신고로 인한 과징금, 과태료, 벌금 등의 부과로 국가 또는 지자체 등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과 신고로 인한 법률관계가 확정된 경우에 최대 30억원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일상생활속 포상금 종류

우리가 일상 생활속에서 불법행위를 신고하면 최저 3천원에서 최고 1000만원까지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상금에는 아래와 같은 종류들이 있습니다.

-담배꽁초 투기

-쓰레기 불법투기

🔔 당일배송 BEST템! 🔔

-현금영수증 미발급

-이미테이션 판매

🔔 당일배송 BEST템! 🔔

-은닉재산

-산재급여 부정수급

-가짜석유 판매

-불법게임물 배포

이외에도 수십가지의 불법행위에 대한 포상금들이 있는데요.

우선 이러한 불법행위를 보시면 무조건 신고하는 해당 어플에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불법행위의 증거 사진이나 블랙박스 등의 구체적인 자료를 첨부해서 담당기관에 신고를 해도 됩니다. 그럼 그 사실이 확인이 되면 관할 기관으로부터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배꽁초 투기 신고 방법

담배꽁초를 무단으로 투기하는 행위를 목격하면 이에 대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포상금은 최저 3,000원에서 최고 50,000원까지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하는 방법은 국민신문고 어플에서 가능하니 아래에서 다운받아 주세요.

쓰레기 불법투기 신고 방법

쓰레기를 불법으로 투기하는 행위를 목격하면 이에 대해 신고를 하여 포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저 30,000원에서 최고 300만원까지 포상금이 주어집니다.

쓰레기 불법 투기는 환경신문고 어플에서 신고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어플을 다운받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미발급 신고 방법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현금영수증 발급을 요청했으나 이를 거부하는 행위가 목격되면 신고하여 포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당 최대 50만원씩 받을 수 있으며 1년에 200만원까지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터넷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신고가 가능하니 아래에 접속하여 포상금을 받으세요.

이미테이션 판매 신고 방법

위조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을 목격하면 신고하여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저 300만원에서 최고 1,000만원까지 포상금이 주어집니다.

위조상품인 이미테이션 판매는 위조상품신고센터에서 신고가 가능하니 아래에서 신고해 주세요.

은닉재산 신고 방법

고액 체납자의 은닉재산을 신고하게 되면 최대 30억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고의적인 세금을 탈세한 사람을 대상으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은닉재산 신고 포상금은 징수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신고하는 방법은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 신고센터나 또는 세무서 체납징세과 은닉재산 신고담당자에게 문서를 제출하여 신고하시면 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법에 의해서 비밀이 보장되고 신변보호조치 등의 신고자의 신원 보호가 가능하니 부당거래 사례나 담합, 불공정 행위를 포착하셨다면 무조건 신고하시고 포상금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내부,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 냄새,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순서중요)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하루에 2번만 따라하세요”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2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