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안 알려주는 통장은 이것입니다” 은행원들은 필수로 만들지만 귀찮아서 말 안해주는 통장 3가지 (+리스트)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무수히 많은 통장들도 그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대부분 일반 입출금 통장이라는 것에 놀라고 맙니다. 이런 입출금 통장들은 큰 혜택이 없어서 통장으로 재테크를 하는 것에 의아해 하시곤 합니다.

오늘은 반드시 만들어야 하는 통장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고 올바른 제테크를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지인분들에게 여러 개 보내세요” 2023년 금전운, 사랑운, 건강운 모두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새해 인사말 모음
👉 “돈버시려면 그냥 이대로 하세요” 부자들만 아는 자면서도 돈을 빨아들인다는 초간단 인테리어 꿀팁 (feat.돈이 새는 인테리어)
👉 “고혈압, 당뇨의 주범을 없앨 수 있습니다” 마트 호박을 사서 냉동실에 얼리면 집안 모든 고민이 해결된다는 이 즙 (+생호박즙)

급여통장

🔔 당일배송 BEST템! 🔔

사실 급여통장은 하나씩은 다 가지고 계십니다. 하지만 실제로 은행직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제대로 된 급여통장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급여통장이라고 불리는 것들은 모두 입출금 통장이기 때문이죠.

일반 입출금 통장과 급여통장과는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급여통장은 우선 금리 우대 혜택과 환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은행의 급여통장의 혜택은 정말 좋습니다. 처음 급여통장을 우리은행에서 만들게 되면 0.3% 금리 우대를 해줍니다. 그리고 제주도 호텔 숙박권 1박을 무료로 제공해 주며 동시에 렌터카도 1박 2일로 빌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일반 입출금 통장을 급여통장으로 할 필요가 없는 이유입니다.

청약 통장

청약통장은 비현실적으로 생각하시고 당첨이 안될것이라고 생각하고 운에 맡기는 이런 통장을 많이들 만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청약통장은 이런 주 기능말고도 자체적으로 혜택이 많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청약통장에 납입하는 금액은 1.8%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추후에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실 때에도 대출 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무주택 가입자라면 청약통장의 세금혜택을 매달 20만원씩 받을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통장입니다. 이런 혜택이 많다는 것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전제조건이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청약통장은 하나 만들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MMDA통장(파킹통장)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MMDA통장은 기존에 잘 알려진 CMA 통장에 대항하려고 나온 통장입니다. 그만큼 메리트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사실 모르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MMDA 통장에 관한 혜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MMDA통장도 일반 입출금 통장처럼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며 금리 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강력한 장점은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는 통장이라는 점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하지만 장점이 뚜렷한 MMDA통장이기 때문에 가입 조건이 조금은 까다롭습니다. 매월 월납입 금액 제한이 있고 기본적인 MMDA 통장들은 최소 500만원을 넣어야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장점이 많은 통장이고 잘 알려지지 않은 통장이기 때문에 혜택이 다양한 통장인 MMDA통장을 꼭 만들어 두시기 바랍니다.

오늘 집안에 있는 통장들을 살펴보시고 위에서 말씀드린 3가지 종류의 통장이 없으시다면 꼭 하나쯤은 만들어 보시기 추천해 드립니다. 안전한 제테크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전세보증금 100% 받을 수 있습니다” 현직 변호사가 알려주는 전세보증금 돌려받는 확실한 방법 (+5가지)
👉 “이것만 알아두면 됩니다” 이 세상 모든 맛있는 요리에 사용이 가능한 만능양념장 황금 레시피 (+10가지)
👉 “핸드폰에서 이것만 눌러주면 됩니다” 어떠한 핸드폰이라도 고급 카메라로 변신하는 마법같은 설정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