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앉아서, 누워서 내 간과 당뇨를 지킬 수 있는 만병통치약과 같은 발끝 부딪치기 운동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지난해 연말 모임으로 간이 쉴틈이 없는데요. 간은 한 번 아프기 시작하면 회복하기가 굉장히 힘든 곳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고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면 간이 싫어한다고 합니다. 쉬엄쉬엄 여유를 가지고 운동을 해야 간과 당뇨에 좋다고 하는데요.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발로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과 당뇨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발끝 부딪치기 운동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끝부딪치기 운동의 효과

🔔 당일배송 BEST템! 🔔

✅ 발끝 부딪치기를 하면 우리 몸의 모든 기능이 되살아 난다고 하는데요. 이는 태어날 때부터 간직하고 있던 내부의 힘이 작용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몸의 체온상승으로 인하여 면역력이 상승합니다.

✅ 잠자기 전에 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간이 안좋을 때, 다리가 저릴 때, 마음이 진정되지 않을 때 하면 가라앉습니다.

✅ 고혈압, 당뇨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 혈액순환이 잘되서 만성 두통이 사라지고 집중력이 생기며 회춘의 효과가 있습니다.

✅ 하루 300~500번 이상 하면 시력이 좋아집니다.

✅ 하루 2시간 이상하면 말더듬이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 암을 예방해주는 동시에 암의 성장도 억제시킵니다.

✅ 변비를 예방하고 배변을 도와줍니다.

✅ 입안에 침이 잘 고여서 입마름이 없어지고 코안이 뻥 뚫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무릎을 강하게 만들어 주어 관절염을 예방합니다.

✅ 손발이 냉한 사람은 손발을 따뜻하게 해주며 하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허벅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과 발의 상관관계

위의 사진에서처럼 우리 몸의 모든 기관이 발바닥에 모여있습니다. 특히 간의 위치가 중요한데 발에서 움푹 들어간 곳이 간에 위치하는 부분이며 이 곳을 눌렀을 때 극심한 고통이 느껴진다면 간이 안좋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발끝 부딪치기 운동을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발끝 부딪치기 운동법

✅ 바르게 앉아서 다리를 쭉 펴고 손은 편한 자세로 뒤로 짚어 줍니다.
✅ 발뒤꿈치를 붙인 상태에서 발끝을 탁탁~빠르게 부딪칩니다.

✅ 앉아서 하는 것보다 누워서 하면 더 좋습니다.

✅ 처음에 할때는 100개를 목표로 하시고 횟수를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 1000~5000번 이상 하면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알아 본 발끝 부딪치기 운동은 날씨가 비가와도 추워도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하실 수 있는 운동입니다. 너무 힘들게 운동하기 보다는 겨울에는 실내에서 이런 발끝 부딪치기 운동을 통해서 몸이 건강할 수 있도록 관리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 “학력, 경력 상관없습니다” 현직 공무원이 알려주는 월급 260만원 이하이신 분들 최대 30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가입해야 합니다” 매월 70만원씩 5년 따박 따박 부으면 5천만원이 생기는 대박 적금 (feat.가입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