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에서 이것만 눌러주면 됩니다” 어떠한 핸드폰이라도 고급 카메라로 변신하는 마법같은 설정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스마트폰으로 못하는 것이 없는 세상입니다. 이제 카메라를 따로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거의 없는데요. 새해가 되면 1월 1일에 뜨는 해를 영상으로 남겨놓기도 합니다. 특히 동영상을 찍는 분들은 보다 더 고화질로 선명하게 찍고 싶은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좀 더 화질이 좋게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냥 드시면 됩니다” 껍질까지 먹으면 온갖 염증과 성인병이 사라져 다른 보약 부럽지 않은 이것
👉 “이 2가지만 알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잘못 보낸 내 돈 돌려받는 방법
👉 “원인모를 두통이 싹~사라집니다” 머리가 아플때 먹으면 그 즉시 가라 앉는 의외의 음식들 7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동영상 고화질

스마트폰의 사양이 다르더라도 갤럭시 기종 및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비슷한 측면이 많기 때문에 오늘 설명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신다면 좀 더 편하게 영상을 만드실 수 있을 꺼라 생각됩니다.

고화질 동영상 설정(1)

일단 카메라 기능으로 들어가셔서, 동영상 설정을 맞추기 위한 동영상 모드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누르시고, 제일 상단 고급 녹화옵션에 들어가시게 되면 고효율 동영상 항목이 있는데 HEVC 형식으로 촬영을 지원하는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비활성화로 기능OFF을 해주십시오. 

기능 설명에서와 같이 HEVC 동영상은 코덱이 맞지 않아서 재생 및 다른 온라인에서 재생이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HDR10+라고 하는 사진을 여러장을 찍어 가지고 하나로 합쳐 주는 기능은 아직까지 부족한 부분들이 많아 비활성화 처리해 주시고 마이크 줌 항목은 ON, OFF 상태 모두 무방하지만 활성화 상태를 유지시켜 주겠습니다.

고화질 동영상 설정(2)

다음으로 동영상 손떨림 보정은 말그대로 촬영시 흔들림을 잡아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활성화 상태를 유지해 주시면 되고, 자동HDR 기능을 활성화, 대상추적 AF기능도 반드시 활성화 시켜 주셔야 합니다. 

대상추적 AF기능은 셀피 모드에서는 변경되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촬영모드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조작이 가능하니 참조바랍니다. 

고화질 동영상 설정(3)

🔔 당일배송 BEST템! 🔔

수직/수평안내선은 반드시 켜두시는 것이 좋은데, 표시되는 그리드 선을 통해서 수직과 수평은 물론 촬영시 대상의 구도를 적절하게 잡을 수가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활성화 시켜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위치 태그 기능은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기능이고, 촬영방법 기능의 음성 명령은 사진을 찍을 때는 상관이 없으나, 동영상 촬영시에는 인식 단어로 인한 작동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OFF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고화질 동영상 설정(4)

설정 유지로 들어가시면 있는 카메라모드/셀피 화각/필터 기능은 영상 촬영시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은 기능으로 OFF해주시면 되고, 진동피드백 기능은 활성화 해 두시면 되고, 기타 설정은 넘어가시면 됩니다.

고화질 동영상 설정(5)

다시 카메라 모드로 돌아오셔서 상단 손이 떨리는 모양의 기능, 슈퍼스테디라는 기능으로 활성화 했을 때 손 떨림을 잡아주는 기능인데, 비활성화시에는 화질 설정이 가능하지만, 활성화시 화질이 자동적으로 FHD로 변경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OFF상태에서 촬영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율은 우리가 유튜브에 올릴 때에는 반드시 여기에 있는 비율중에서 9:16 혹은 16:9 비율로 설정해 두셔야 됩니다.

고화질 동영상 설정(6)

다음으로 해상도를 결정하셔야 하는데, 스마트폰으로 찍으실 때는 이 해상도를 신경 안쓰고 오토로 맞춰놓고 촬영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만 신형폰인 경우에는 UHD60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고, 조금 오래된 폰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FHD60으로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고화질 동영상 설정(7)

다음으로 아래쪽에 나무모양의 표시가 있는데,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카메라 렌즈가 여러개로 초광각(X0.6),광각렌즈(X1.0),망원렌즈(X3.0),망원렌즈(X10.0)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영상을 찍으실 때에는 10배율 망원렌즈는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고, 0.6~3배율 렌즈를 사용하셔서 영상을 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영상을 찍으실 때 화면을 손가락을 이용해서 배율을 조정하시게 되면 디지털 줌이 들어가게 되는데, 차후 편집프로그램 상에서 확대적용하는 것과 결과가 동일하기 때문에 디지털 줌을 사용하는 의미가 없어 굳이 사용하실 필요성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가락 확대보다는 소나무 그림의 터치를 통한 뷰 조절로 영상을 촬영하시는게 좋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유용한 스마트폰 설정에 대해서 살펴보고, 최적 설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나들이 갈 때뿐 아니라 일상속에서도 종종 영상 촬영을 하고 유튜브를 제작하시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이들 계시는데, 오늘 말씀드린 설정법에 대해서 내 스마트폰의 상태를 한 번 확인해 보신 후에 최상의 영상 촬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햇반은 필요없습니다” 처음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한 밥맛이 느껴지는 냉동밥 만드는 정석 방법 및 보관법
👉 “피부에 헛돈쓰지 마세요” 건조하고 뜯고 싶을 만큼 가려운 피부 질환 완치하는 초간단 방법
👉 “고혈압 킬러입니다” 고혈압, 항산화, 해독 등 혈관질환에 직빵이라는 비트 먹는 방법과 6개월 보관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