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면서도 훌륭한 한끼가 될 수 있는 패스트푸드 음식중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이 바로 맥도날드입니다. 특히 배달 문화가 정착이 되면서 더욱 더 맥도날드의 메뉴가 다양해지고 맛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런 맥도날드의 메뉴중에 당장 1월 1일부터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메뉴들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2023년 1월 1일부터는 메뉴판에서 볼 수 없는 맥도날드 레전드 메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코콘 (1,200원)
맥도날드에서 초코콘을 안 먹어본 분들이 없을 정도로 인기 메뉴였던 초코콘이 이제 1월 1일부터는 메뉴판에서 볼 수 없게 됩니다. 어린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맥도날드 초코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기가 없는 메뉴가 아니어서 더욱 더 놀라시는 분들이 많은 메뉴입니다. 언젠가 다시 돌아올꺼라고 믿는다는 글들이 정말 많은 2023년 맥도날드 단종 메뉴중에 가장 아쉬운 메뉴이기도 합니다.
애플파이 (2,000원)
이번 메뉴 개편에 따라서 맥도날드 애플파이도 단종됩니다. 바삭한 파이안에 잘게 썰려진 사과가 듬뿍 들어간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디저트인데요.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전소미씨가 2019년에 한국맥도날드 고객센터에 한달간 전화를 하면서 애플파이를 팔아 달라고 했다고 하는 이야기가 유명하게 전해지고 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필레오피쉬버거 & 더블 필레오피쉬버거
2022년 12월 31일까지만 판매하는 메뉴중 하나인 필레오피쉬버거와 더블 필레오피쉬버거.
생선을 좋아하는 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면서 급성장한 메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맥도날드 햄버거를 좋아하셨던 분들은 필레오피쉬버거의 맛을 맹맹한 맛이라고 표현하면서 단종되도 아깝지 않다는 말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서 2021년 13년만에 재출시한 버거로도 유명한 필레오피쉬버거는 겉은 바삭한 빵이지만 속은 부드러운 생선살의 패티가 조화를 이룬 걸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맥도날드 레전드 메뉴였던 초코콘, 애플파이, 필레오피쉬버거, 더블 필레오피쉬버거 의 총 4가지 메뉴가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위의 4가지 메뉴중에서 내가 좋아하던 메뉴가 있었다면 꼭 내일까지 맥도날드에서 원없이 사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