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전국민으로 확대했습니다” 신청만 해도 방한용품을 선착순으로 주고 아낀만큼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복지제도 (feat. 신청방법)

올해만 벌써 4번이나 오른 도시가스 요금. 그 중에서 가장 많은 폭으로 오른 10월은 무려 15.9%나 인상이 됐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유례없는 한파에도 보일러를 잘 틀지 못하고 산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스요금을 절약하기 위해서 아낀다고 아꼈는데도 늘어난 요금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한 둘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렇게 너무나도 많이 오른 도시가스 요금을 현금으로 캐쉬백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캐쉬백이란?

✅ 도시가스 요금 절약 캐쉬백이란 한국가스공사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도로써 작년보다 7% 이상 절약을 하면 절감량에 따라서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 7%의 감이 잘 안오시는 분들은 보일러 온도를 평상시보다 1도 정도 낮춰주면 7% 감소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캐쉬백 참여대상

✅ 주택 난방용, 중앙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사용자 누구다 다 해당합니다.

캐쉬백 신청기간

✅ 2022년 12월~2023년 1월 (단, 2개월간)

캐쉬백 절약기간

✅ 2022.12월~2023.3월 (2023년 1월~4월 고지서 발행분)

캐쉬백 지급 기준

구분7% 이상 절감시10% 이상 절감시15% 이상 절감시
캐쉬백 지급단가30원/㎡50원/㎡70원/㎡

위와 같이 표에서 보면 전년도 사용량보다 7% 절감을 하는 순간부터 캐쉬백이 지급이 됩니다. 단, 절감을 많이 할수록 캐쉬백의 단가가 높아지니 조금 더 절약을 하실 수 있다면 노력하여 현금으로 더 많이 돌려받으시면 됩니다.

캐쉬백 신청방법

도시가스요금 캐쉬백 신청은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사이트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메인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 상단 카테고리에서 '캐쉬백 신청' 으로 들어갑니다.

✅ '캐쉬백 지급 신청' 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사이트에서 참여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니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도시가스를 쓰고 있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가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은 신청을 하신 후에 평상시보다 집안 온도를 1도 정도 낮추면 100%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신청시에 방한용품을 줍니다. 반드시 1월까지는 신청을 하셔야 하며 내년 3월까지의 고지서 발행분을 기준으로 캐쉬백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학력, 경력 상관없습니다” 현직 공무원이 알려주는 월급 260만원 이하이신 분들 최대 30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가입해야 합니다” 매월 70만원씩 5년 따박 따박 부으면 5천만원이 생기는 대박 적금 (feat.가입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