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숨기지 마세요” 메마른 내 발바닥 각질 하루 15분만 투자하여 거지발이 아기발이 되는 가장 빠른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처럼 날씨가 차디찬 겨울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져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여성에 비해 남성들은 피부를 그다지 신경쓰지 않지만, 이것만은 신경쓸 수 밖에 없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발 뒤꿈치 각질입니다. 각질이 과하게 생긴 발은 일상생활도 불편하게 할 수 있는데, 미관상도 좋지 않지만, 침구류가 각질 찌꺼기로 지저분해지기도 하고, 심할 경우 뒷꿈치 굳은살이 갈라져서 피를 보기도 해 걸을 때마다 고통까지 수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은근히 신경쓰이는 발 뒷꿈치 굳은살과 각질을 제거해서 깨끗한 아기발처럼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각질 제거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발의 다른 피부와 달리 유분층이 없어서, 각질이 발생하기 쉬운데 제때 제거해주지 않을 경우에는 굳은살로 굳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 또한 건조해지고, 발을 보일 일도 적기 때문에 관리적으로 소홀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발뒤꿈치가 각질과 굳은살로 심하게 지저분해 질 수 있는데, 깨끗하고 건강한 발뒷꿈치 관리를 위해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족욕

일상생활속에서 쌓이는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와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족욕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발뒷꿈치 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족욕을 하실때에는 대야에 따뜻한 물 2/3, 베이킹소다 1스푼, 식초 반스푼을 넣어주시면 마치 온천수처럼 매끈함을 느끼실 수 있는데, 여기에 발을 담그시고 10분정도 족욕을 하시면 됩니다.

족욕후 천연각질제

✅ 족욕을 마치면 천연각질제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흑설탕 1스푼, 베이킹소다 1스푼, 꿀 2스푼을 넣어 잘 섞어 만든 천연각질 제거제를 각질과 굳은살이 심한 발뒷꿈치 부위에 문질러서 주신다음 스크럽해 주시면, 왠만한 각질들은 피부에 큰 자극 없이 다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각질과 굳은살 층이 너무 두꺼운 발은 며칠동안 반복해서 관리해주시게 되면 정말 깨끗하고 매끈한 발꿈치로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알려져 있는 바와 같이 알칼리성의 뛰어난 세정효과를 볼 수 있고, 흑설탕의 역할은 천연 스크럽제 효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함께 더해지는 꿀은 천연보습제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족욕 후 전용 보습제

그 다음 단계로 발 전용 보습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바세린 1스푼, 글리세린 0.5~1스푼,캐스터오일(피마자유) 0.5~1스푼 넣고 잘 섞어주시면 완성이 됩니다.

✅ 건조한 발을 위해 수시로 발라주셔서 풋크림처럼 사용하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이렇게 저녁에 자기전에 발전용 보습제를 바르고 양말을 신고 주무시고 나면 아침에 아기발처럼 보송보송한 발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발은 하루종일 가장 많은 자극과 함께 고생을 하는 우리의 신체부위로 인체의 축소판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발뒤꿈치에 심한 각질과 함께 굳은살이 생길때에는 생식선의 문제를 확인해 볼 필요성도 있다고 하며, 앞써 만들어 놓은 크림을 바르실 때, 발마사지와 지압을 겸해 주시게 되면 각질,굳은살 관리와 함께 우리 몸의 컨디션 상태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항상 고생하는 우리들의 발, 그 고생의 흔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각질과 굳은살 케어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장 고생하지만, 제일 홀대받고 있는지도 모를 소중한 우리 발에 하루중 잠깐 시간을 내셔서 고생한다고 다독여 준다는 마음으로 꾸준하게 관리해 주시면, 깨끗함은 물론 건강함까지 선물 받으실 수 있는 정말 좋은 효과를 보게 되실 것 같습니다.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이것 하나면 선풍기 청소 깔끔하게 끝납니다” 선풍기 청소 5분안에 끝내는 방법 (+먼지 안붙게 하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