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개 사지 말고 이거 사세요” 약사가 직접 추천하는 감기, 기침, 생리통, 두통, 화상, 입병에 잘 낫는 비상약 총정리

우리가 몸이 조금 아프면 병원에 가기전에 집에 있는 약을 복용하곤 합니다. 많이 아픈 것을 제외하면 이렇게 급한대로 약을 먹고 대부분 낫게 되는데요. 약도 증상에 따라서 먹어야 효과가 있는데 평상시에 두통약, 소화제 이외에는 잘 챙겨두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집에 증상별로 먹으면 좋은 약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불량일 때

베아제 - 과식했을때나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할때 먹어주면 속이 편안합니다.

✅ 훼스탈 플러스 - 복부에 가스가 많이 찬 느낌이 나는 분들은 먹으면 가장 효과가 좋아서 속이 편해집니다.

감기초기 증상일 때

테라플루  - 몸살, 두통, 인후통, 발열등의 증상이 있을때 마셔주면 좋습니다. 차처럼 마시되 졸릴 수 있어서 자기전에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판콜에이 - 초기 감기증상에 아주 효과적인 약입니다. 편의점에서도 쉽게 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생리통이 심할 때

싸이베린 - 생리통으로 인해서 아랫배가 많이 아플때 또는 위경련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그날엔 - 생리통이 가장 심한 날 먹으면 좋습니다. 

입병이 심하게 났을 때

알보칠 - 입병이 심하게 났을 때 발라주면 굉장히 효과가 좋지만 그만큼 고통이 따르는 구내염 치료에 직빵인 약입니다.

✅ 아프니벤큐 - 구내염, 발치후, 치은염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가글형이라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사용하기 편하며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두통이 심할 때

이지엔6 스트롱 -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에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지속효과가 길어서 두통약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탁센 - 액상형태의 알약인 두통약으로 빠른 흡수가 장점입니다. 약간 만능 진통제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목감기가 심할 때

화이투벤 큐 - 가래, 두통, 열이 동반되는 목감기에 탁월한 감기약입니다. 해열제 성분도 함께 들어가 있어서 고열에도 잘 낫습니다.

✅ 콜대원(파란색) - 기침이나 가래, 인후통등의 증상에 매우 좋은 감기약입니다. 코로나 치료제로 쓰여서 한때 품절 사태가 발생했던 약이며 초기 감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화상을 입었을 때


✅ 바스포 - 1,2도 화상의 상처에 바르면 좋은 약입니다.

✅ 아즈렌S - 아주 작은 경미한 화상에 바르면 좋은 약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는 하나씩 구비해 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증상별로 먹는 약을 알아봤습니다. 대부분 약국에서 의사처방없이 살 수 있는 약들이니 만약을 위해서 비상용으로 꼭 하나씩은 구비해 두시기 바라겠습니다.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쌀씻을 때 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