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찌면 꿀을 안넣어도 꿀이 뚝뚝 흐릅니다” 인터넷에서 난리난 고구마 촉촉하고 달달하게 찌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고구마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고구마는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아주 훌륭한 식품인데요. 이런 고구마를 마트에서 샀는데 쪄보니까 맛이 없었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맛없는 고구마가 있는 것이 아니라 사실 고구마를 맛있게 찌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오늘은 온 가족이 목이 메이지 않고 맛있고 촉촉한 고구마를 먹을 수 있도록 찌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고구마 맛있게 찌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고구마는 마트나 시장에서 구입하신 후에 한 달정도 숙성 기간을 거친 후에 드시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요리를 부탁해’ 캡쳐
✅ 고구마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요리를 부탁해’ 캡쳐
✅ 고구마를 찌기 전에 무조건 양끝은 잘라주셔야 합니다.(중요) 이 부분을 잘라야 물을 붓고 찔때 촉촉한 고구마가 완성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요리를 부탁해’ 캡쳐
✅ 물의 양은 찜기가 닿지 않을 정도로만 부어주시고 다시마 1장을 넣어주세요.(중요) 

✅ 다시마에서 나오는 성분이 고구마를 부드럽게 해주고 고구마 찌는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요리를 부탁해’ 캡쳐
✅ 고구마를 찜기에 넣어줍니다. 고구마의 양은 적든 많든 상관없습니다.
출처 : 유튜브 ‘요리를 부탁해’ 캡쳐
✅ 고구마를 삶는 시간 : 센불에서 10분 + 중약불에서 10분 + 뜸들이기 5분 이렇게만 쪄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요리를 부탁해’ 캡쳐
✅ 젓가락으로 찔러 봤을 때 고구마가 쑥 들어가면 다 익은 겁니다. 

✅ 만약 이래도 다 안익었다면 중약불에서 5분만 더 쪄주세요.
출처 : 유튜브 ‘요리를 부탁해’ 캡쳐

이렇게 하면 맛있는 고구마를 찔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켜야 할 순서는 고구마는 구입하고 한 달의 숙성 기간을 거쳐서 찌는 것이 맛있고 다시마 1장을 넣고 쪄주시면 고구마가 촉촉하고 부드럽게 완성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이것 하나면 선풍기 청소 깔끔하게 끝납니다” 선풍기 청소 5분안에 끝내는 방법 (+먼지 안붙게 하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