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쌈은 이렇게 먹어야 합니다” 30년 야채장사가 알려주는 1일 1상추로 온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고기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상추입니다. 쌈채소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가장 저렴한 상추. 상추는 집에서도 키우기 쉽게 DIY세트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편이고 물주고 햇볕만 잘 쐬주면 무럭 무럭 큰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상추가 잠이 잘 온다고 해서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많이 드시고 계시지만 이외에도 엄청난 효능들을 많이 가진것이 상추입니다.

오늘은 상추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소 해독에 좋음

피를 맑게 하면서 해독 작용도 해주는 상추는 각종 오염으로 인한 몸속에 쌓인 독소를 말끔히 없애줍니다.

빈혈 예방에 좋음

상추에 들어 있는 철분 성분이 조혈 효과가 있는데 이는 빈혈이 심하신 분들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신경질과 통증을 줄여줌

상추의 락투세린과 락투신 성분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나 짜증을 많이 내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혹은 이 성분이 불면증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잠을 잘 오게 만든다는 얘기가 널리 퍼져 있습니다.

눈의 피로에 좋음

루테인 성분은 이미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상추에는 이 루테인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상추를 먹게 되면 눈의 신경을 보호가고 눈을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에 좋음

상추를 먹게 되면 긴장을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도와 주어서 피로 회복에 무척이나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천연 강장제 역할을 하는 것이 상추입니다.

숙취 해소를 도움

음주후에 컨디션 회복을 위해서는 상추를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숙취로 인해서 두통이 많은 분들에게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에 좋음

섬유소가 풍부한 상추이기 때문에 장운동에 효과적인 것이 상추입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수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배변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피부 건강에 좋음

상추에는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B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독소로 인한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뇨 작용을 도움

상추에 들어 있는 풍부한 수분과 미네랄이 신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줍니다.

상추 먹는 방법

상추를 제대로 드시려면 다른 조리를 하지 않고 그냥 쌈을 싸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신에 상추의 뒷면에는 벌레가 많이 붙어 있기 때문에 정말 세척을 잘해서 드셔야 합니다.

✅ 넓은 볼에 상추가 잠길만큼 물을 받습니다.

✅ 베이킹소다 1스푼 + 식초 1/2스푼을 넣습니다.

✅ 상추를 10분 정도 담궈둡니다.

✅ 마지막에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상추는 위와 같이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씻어준 뒤 매일 꾸준하게 먹으면 잔병치레를 하지 않고 온 몸의 독소도 없애준다고 합니다.

상추는 그냥 흐르는 물에 씻기만 하면 상추의 뒷면에 붙어 있는 벌레도 안 떨어지고 잔류 농약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서 상추를 세척해야 깨끗한 상추를 먹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상추를 세척하셔서 매일 한 끼 식사는 상추를 챙겨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400만뷰가 이 방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악취, 세균 모두 손 안대고 이것만 뿌리면 되는 청소방법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