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없이 요리할 수 있습니다” 만두 고수들만 안다는 전자렌지로 냉동만두 찜기에 찐것 같이 찌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군대를 다녀오신 남자분들은 PX에서 먹던 냉동만두의 추억을 간직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비단 남자분들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만두는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의 특성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는 냉동만두를 많이 찾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만두는 보통 전자렌지에 조리해서 먹게 되는데, 껍질부분은 딱딱해지고 만두의 식감 또한 퍽퍽해서 이거 왜이래 하신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비닐랩도 씌워보고, 접시에 물도 넣어 돌려보기도 하지만 만족스런 만두 맛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 찜기 없이도, 냉동만두를 아주 촉촉하고 만족스럽게 드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냉동만두 촉촉하게 찌는 방법

✅ 먼저, 납작한 그릇보다는 전자레인지에 돌릴 수 있는 높이가 어느정도 있는 둥근 용기를 준비해 줍니다. 

✅ 그런 다음 냉동만두를 개봉해서 준비한 용기에 넣어 만두를 가지런하게 정렬시켜 줍니다.
✅ 물을 만두가 잠길 정도로만 부어주셔서 약 2분 정도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 2분 정도가 경과되면 용기안에서 물을 완전히 따라서 빼줍니다.
✅ 뚜껑을 완전히 덮히지 않도록 해서 닫아줍니다. 

✅ 비닐랩을 씌워 주셔도 가능하며, 이런게 준비된 만두를 전자렌지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말씀 드렸듯 뚜껑이 덜 닫힌 상태로 전자렌지를 5분간 가동시켜 만두를 데워주시고 만두를 꺼내주시면 됩니다. 

✅ 용기와 만두는 열이 오른 상태로 뜨거우니, 장갑들을 이용해서 꺼내주시고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 완성된 만두를 한번 살펴보시면 정말 촉촉한 상태의 만두를 경험하실 수 있는데, 안과 밖이 찜기에서 쪄서나온 만두와 거의 동일한 상태와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미리 준비해 두신 양념간장에 찍어서 맛을 보시면 감탄할 정도의 맛이 느껴지실 껍니다.

이 방법을 한 번 경험해 보시면, 찜속에 번거롭게 찌고 씻고하는 불편함 걱정도 싹 잊으시고, 냉동만두도 정말 맛있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되실 겁니다. 지금 냉동실에 만두가 있으시면 바로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이 2분간 담궈두셨다가 비닐랩을 씌워 구멍만 뚫어주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만두 맛집이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맛있는 만두를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만두의 식감과 풍미를 더욱 올려주는 양념간장은 간장 2큰술, 물 1큰술, 식초 1/2큰술, 참기름 1/2큰술을 넣으셔서 만드셔서 파를 송송송~ 그렇게 드셔보시면 아마 냉동만두가 아닐지 모를 맛을 보시게 될 겁니다. 오늘은 맛있는 냉동만두로 만든 찐만두, 어떠세요?

👉 “한 숟갈만 넣으면 보약됩니다” 암연구센터 에서 알려주는 밥할 때 넣어 먹으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들
👉 “아프기 전부터 먹으면 좋습니다” 쿡쿡 쑤시는 관절, 무릎 통증에 한 번만 끓여 먹으면 직빵이라는 과일
👉 “의사들도 매일 빠짐없이 주무르고 있습니다” 하루 5분만 눌러주면 평생 병원갈 일이 없다는 손 지압법 모두 정리 (+손지압표)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