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통 얼룩의 포인트는 바로 이것입니다” 김치 국물 등으로 변색된 플라스틱통 얼룩과 냄새 없애는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지난 일년 동안 먹었던 김치를 담았던 김치통을 씻어야 하는데요. 이런 김치통에 다시 김치를 담을 예정이지만 꿈꿈한 냄새가 진동하는 김치통은 깨끗하게 세척을 한 번 해야 위생적입니다. 하지만 김치냄새도 잘 안빠지고 빨간 색깔도 잘 안빠지는 통에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님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김치통에 묻은 얼룩과 냄새를 한 방에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치통 얼룩 지우는 초간단 방법

✅ 주방세제, 키친타올, 뜨거운 물
🔔 당일배송 BEST템! 🔔

위의 3가지를 준비합니다.

✅ 먼저 통안에 주방세제 2번을 펌핑합니다.

✅ 그 안에 통의 절반을 뜨거운 물로 채웁니다. 

✅ 그리고 키친타올을 통의 크기와 거의 똑같게 떼서 넣어줍니다. 

✅ 마지막으로 뚜껑을 닫고 아주 강하게 1분간 흔들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새것처럼 태어난 플라스틱 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면 정말 초간단하게 얼룩을 지우실 수 있습니다.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김치통에서 나는 특유의 김치 냄새를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에 누구나가 다 가지고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김치통에서 나는 김치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준비물은 설탕과 물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김치통 뚜껑에 있는 고무패킹을 뺀다.

✅ 바로 김치통 뚜껑에 붙어 있는 고무패킹을 빼고 세척을 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 이 고무패킹 사이로 이물질들이 많이 들어가서 반드시 패킹을 빼고 세척하길 권유드립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고무패킹이 잘 안빠질때는 작은 티스푼을 이용해서 살살 빼주시면 빠지니 참고하세요.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고무패킹을 빼낸 김치통은 1차로 깨끗하게 세척을 해줍니다. 부드러운 수세미로 세척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세척한 김치통에 설탕을 붓습니다. 설탕의 양은 김치통의 크기와는 상관없이 바닥을 덮는 정도로 해주면 냄새를 말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 간혹 베이킹파우더나 밀가루를 이용해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는 설탕보다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 이렇게 설탕을 이용해서 냄새를 없애는 원리는 설탕의 끈적임을 이용해서 냄새를 흡수하는 과정을 이용한 것입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이제 설탕양의 3배 정도 되는 물을 붓고 손으로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줍니다.

✅ 아까 빼두었던 고무패킹도 함께 설탕물에 넣어서 뚜껑을 닫아줍니다. 

✅ 고무패킹을 뺀 상태라 헐거워져서 물이 샐 수 있으므로 물이 새지 않도록 김치통을 기울이지 말고 수평을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이 상태로 반나절 이상을 놔두시면 됩니다. 제일 좋은 시간대는 밤에 이렇게 세팅을 해두고 아침에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중간에 한 번씩 김치통을 꽉 잡고 흔들어 주시면 더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반나절 이상 둔 김치통을 1시간정도 반대쪽으로 뒤집어 두면 뚜껑쪽에 베어 있는 냄새도 같이 제거가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뒤집어서 마무리를 지우면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 주면 끝이 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세척을 끝낸 김치통은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말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김치통에 묻은 김치 얼룩과 냄새를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이 방법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만 제외하고는 정말 완벽하게 살균까지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위생적인 방법입니다. 꼭 김치통 제대로 씻어서 김장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