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동네마다 1~2군데정도는 다이소가 다 있을 만큼 이제 다이소 쇼핑은 일부분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만큼 많은 분들이 알뜰하고 유용한 쇼핑을 하고 계십니다. 방문해 보면 예전에 비해 단가가 다소 올랐음을 느끼긴 해도, 진짜 없는 거 빼고 왠만한 것은 다 있는 듯 합니다. 일상에서 필요한 물품이라고 하면, 부담없이 구매해서 좋은 활용도에 비하면 가성비는 여전히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오늘 수많은 다이소 판매 아이템중에 아주 실용적인 제품 10가지를 소개해 드릴텐데, 마침 이런 제품이 필요하시다거나 사서 한번 써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폼타입 매직 크리너
가정에서 가장 잘 오염되어 찌든때가 끼고, 큰 맘먹고 청소해보지만, 이거 영~만만치가 않은 곳이 바로 욕실 청소입니다. 이런 번거러움과 힘든 청소로 도와줄 수 있는 폼타임이 크리너인데요.
흔들어 모기약처럼 오염된 곳에 분사하면 파란색 거품이 분사되는데, 이 거품이 흰색으로 변할 때 수세미로 닦은 후,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장착된 스트롱으로 접었다 폈다해서 넓게 혹은 손이 닿지 않는 좁은 공간까지 분사후 청소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비슷한 분사식 제품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이 다이소 제품은 3천원만 투자하시면 매우 좋은 가성비를 있는 제품이며, 욕실의 물 때와 베란다 창틀 청소, 기름때가 낀 가스렌지 후드필터 청소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북 스탠드
일반적으로 사무실이나 책상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이지만, 가정에서 사용하는 여러 물건들을 정리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욕실 수납장내 정리가 쉽지 않은 수건을 정리하기 위해 수건밑에 끼워서 밀어주시면 수건이 반듯하게 정리가 되고, 옷 수납장에서 활용하신다고 하면 옷들을 수건처럼 일렬로 세워서 정리가 가능하며, 라면 같은 경우 종류별로 분리하여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이소 스탠딩 주걱
매일 하는 밥, 주걱을 사용하여 밥을 뜨고 나면, 주걱에 붙는 밥알들이 영 성가신 경우를 많이들 경험하셨을 텐데요. 바로 세척하지 않으면 눌러 붙어 세척하기가 더 힘들어지곤 합니다.
일반 주걱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밥알이 잘 눌러 붙지 않는 것은 물론 주걱에 다리가 있어 바닥에 닫지 않고, 세워둘 수도 있는 아주 위생적인 제품입니다. 밥솥안에 두거나, 프라이팬용도로 사용하시면 고온으로 인해 변형될 수 있으므로, 이 점만 유의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텐크리너
아무리 좋은 고가의 프라이펜도 잦은 사용으로 시간이 흐르면, 기름때가 끼게 되고 시커멓게 타서 외형이 변화되는데요. 베이킹파우더, 과탄산소다, 주방세제 등이 여러 가지로 해결될 수 있기를 시도하였으나, 효과를 보지 못하셨을 때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보호장갑을 반드시 착용하시고, 일회용 수세미에 왁스형태인 이 제품을 떠서 교화가 필요한 부분에 골고루 도포해 주시면 되는데요. 도포 후 5분정도 기다려 주신 후, 주방세제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스테인레스 제품에만 사용하셔야 하며, 연마 후에는 식용유나 베이팅 소다를 사용하여 연마제 제거 작업을 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다른 다이소 제품과 마찬가지로 천원만 투자하시면 되는 가성비가 갑인 제품입니다.
에그타이머
삶은 계란은 간식으로 참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데요. 삶아서 식히는 과정이 참 번거롭다는 건 사실입니다. 불포화 폴리에스터 수지 소재를 사용해서 인체에 무해하다고 하니, 냄비안에 삶을 계란과 함께 넣어 끊여 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타이머의 바깥쪽부터 안쪽 방향으로 흰색이 차오르며 계란의 삶아진 정도를 나타내 줍니다. 가스레인지 강불 기준으로 완숙1까지 약 7분 30초정도가 소요되고, 완숙까지는 약 12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삶을 때 식초와 소금을 한 스푼씩 넣어주시면 계란 껍질도 잘 까지고, 깨지는 것도 방지해 주어서 모양도 예쁜 계란을 드실수가 있다고 합니다.
봉지캡
바쁜 아침에 식사나 아이들 간식으로 가정에서 씨리얼들을 많이들 드시는데요. 먹고 남은 씨리얼이나 개봉된 밀가루나 설탕을 효과적으로 밀봉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하고 남은 제품 포장지를 사선으로 절개하여 포장지 안에 하단캡을 넣어주어, 포장지를 잘 마무리하여 중간캡으로 고정시킨 후, 중간 캡을 닫아 뚜껑을 닫으면 됩니다. 식자재의 변질 막아주고. 재사용을 용이하게 해 줍니다.
자우버 알콜스왑
우리가 사용하는 용품중에는 자주 사용하지만, 의외로 청소를 하지 않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으로 화장실 변기보다 10배이상의 세균들로 오염되어 있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청소를 자주 하지 못하는 바로 스마트폰인데요.
이런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들의 청결을 위해서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개별 포장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에탄올 함량 83%의 제품으로 스마트폰의 구석까지 소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넘어져 까진 상처나 면도중 생긴 상처 소독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일상속에서 우리가 손으로 많이 접촉하는 방문손잡이 등의 모든 제품의 소독용으로도 간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전채반
과일이나 채소를 씻으신 후, 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내용물이 쏟아져 주워 담기가 꺼림직했던 경험들이 있으실텐데요.
이 제품은 제품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해 주고 덮개 및 무침용 용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계란보관용기
최근 냉장고를 보면 예전 냉장고 문위 상단에 있던 계란틀이 없어 계란을 보관하기가 참 애매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시면 계란을 보관하기가 참 좋습니다.
10개~12개 정도 계란의 보관이 가능한 제품들이 있으며, 뚜껑이 있어 계란의 파손을 방지해 주고, 겹겹이 쌓아 보관할 수 있어 냉장고내 공간 확보에 좋습니다.
워터블럭
이 제품은 주부님들이 특히 좋아하실만한 제품일꺼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설거지를 하고 나면 싱크대 주변이 남은 물기로 가득하죠. 이 물기를 제거하는게 생각보다 귀찮게 생각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싱크대를 포함하여 욕실 세면대나 욕조의 남은 물기 제거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물기를 확실히 제거하여 말끔하게 만들어 줍니다. PVA 소재를 사용하여 흡수력이 아주 뛰어나고, 건조도 빠른 시간에 이루어지어 재사용 및 관리도 아주 간편한 제품입니다.
헤어 브러시 클리너
머리를 매일 빗어야 하는데 빗을 관리한 적이 있으신가요? 빗에 끼인 머리카락 때문에 짜증났던 기억이 하나 둘씩은 있습니다.
그럴때는 빗을 관리해주는 다이소 헤어브러시 클리너를 사용해 보세요. 빗에 끼어 있는 머리카락은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매일 쓰는 빗을 새것처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들 중에서, 우리 일상생활중 번거로움을 덜어줄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해서 살펴 보았는데요. 다이소에는 생각보다 아이디어와 편리함을 갖춘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 가성비까지 최고인 제품들이 말이죠. 위에 소개해드린 제품도 구경하실 겸 이번 주말에 다이소 한번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 꼭 필요한 제품만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고, 충동 및 호기심만으로 구매하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셔서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