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고장난 핸드폰 충전기 10초만에 새것으로 만드는 방법 3가지 (+고속충전기 구별법)

🔔 당일배송 BEST템! 🔔

지금 우리가 사는 이세상은 스마트폰으로 안되는게 거의 없는 세상입니다. 핸드폰의 가장 불편하고 약점일 수 있는 게 바로 배터리의 한계죠.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씩 급한 상황에서 충전기가 고장나 충전을 할 수 없거나 또는 어느 순간부터 충전 속도가 거북이가 되어 버려 답답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오늘은 갤럭시, 아이폰 모두 다 해당하는 실제로 사용해서 고쳤던 방법을 공유하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땡처리 상품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직원이 알려주는 가격표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6가지)
👉 “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다이소에서 100만원쓰고 어렵게 찾은 1000원짜리 독일 정품 갓성비 아이템 (+사용방법)
👉 “이제 흰머리와 굳은살이 난 위치를 주목하세요” 뇌졸중의 전조 증상인 이것이 보내는 적신호를 알아채는 방법

핸드폰 충전이 안되는 이유 3가지

먼저 핸드폰 충전이 잘 안될 때는 세가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1.충전 케이블 문제 인지 확인해 본다.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충전 케이블이 문제 인 경우는 케이블 선을 위 아래도 만져보면 연결이 되다 안되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사실 케이블 선의 단선이 발생하여 일어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른 케이블을 교체해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2.핸드폰 충전단자속을 한번 살펴본다.

가족들 핸드폰은 충전이 잘 되는데 유독 내 핸드폰만 충전이 느리거나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핸드폰 충전 단자속에 이물질이나 먼지를 확인해보셔야 됩니다. 아이폰은 라이트닝 충전케이블을 사용하고 갤럭시는 usb CF타입 충전단자를 사용합니다.

근데 이 충전단자는 생긴 모양이나 구조상 생각보다 많은 이물질이나 먼지가 쌓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남성들은 주머니속에서 여성분들은 핸드백이나 가방안에서 많은 이물질로 단자가 오염될 수 있습니다.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저소득층 대상이 아니라 전국민이 대상입니다” 추석명절 전에 지급되는 전국민 대상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 “진짜 퇴직금은 이렇게 받아야 합니다” 남들하고 똑같이 일하고도 퇴직금 100만원 더 받는 정말 간단한 방법 (+3가지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단자를 청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쉽게 주위에서 구할 수 있는 스카치 테잎을 5cm정도로 잘라내신 다음에 충전 단자에 들어갈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핸드폰 충전 단자에 끼우면 되는데 최대한 안쪽까지 테이프를 꾹꾹 눌러서 먼지가 제거 될 수 있도록 하신 다음에 꺼내보시면 생각보다 많은 먼지가 묻어 나오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테이프 외에 끝이 뾰족한 도구를 이용하여 긁어내는 방법도 있지만 조그마한 실수에도 충전 단자는 손상될 수 있으므로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무엇이든 처음은 깨끗히 청소하는게 시작이자 기본입니다. 테잎을 이용해서 청소만 하셔도 문제가 쉽게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3.단자를 사용하는 충전단자나 usb등의 기기는 반복적 결합, 해체로 인해 문제 발생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충전단자 공간을 물리적으로 좁혀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5핀 충전기를 바닥에 놓고 충전단자 아랫부분을 볼펜으로 5회정도 꾸욱 눌러주시면 공간이 좋아지면서 접촉성 및 밀착성이 개선되어 접촉이 잘 될 겁니다.

그리고 시 C타입 충전기도 마찬가지로 위 아래 부분을 볼펜으로 동일하게 살짝 눌러주면 케이블 선이 끊어진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 접촉성이 개선되어 작동이 잘 됩니다. 단자는 아주 약해서 너무 과하 힘을 주시면 더욱 상태가 안좋아 지거나 망가져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다이소나 주변 전자용품점에 가지면 몇천원 내외의 다양하고 실용적인 충전기들이 많이 나와 있어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당장 롸잇나우 충전해서 업무문자를 확인해야 될때는 그 몇천원 안하는 충전기로 10년은 늙어버리는 상황이 올 수도 있으니 위 방법으로 응급처지 사용하시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사실 어느정도 사용하다가 고장나게 만드는 것도 현대 기술중에 한가지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죠. 그래야 또 팔리고 생산하고 만드는 기업에 도움이 될 테니까요. 그래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평소엔 잘 모르다가 막상 고장이 나게 되면 귀찮고 꼭 필요한 순간이라면 당황스럽기도 한 상황이 한번씩은 있으셨을 겁니다.

고속충전기 구별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대부분 충전기를 살때 고속 충전기를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속충전기라고 쓰여 있으면 사면 되지만 고속충전기라고 쓰여 있지 않은 고속충전기도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고속충전기를 구별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여기 위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알파벳 Q와 C가 들어간 제품이 고속충전기입니다. 고속충전기를 구별하는 방법은 이것만 알아두시면 무조건 고속충전기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대로 핸드폰 충전기가 고장났다고 바로 구입하지 마시고 3가지 경우를 생각해 보신 후에 해결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시고 고속충전기 구별법과 함께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세요.

👉 “시판라면으로 10배 더 맛있게 끓입니다” 현존하는 라면 레시피 중에서 가장 맛있다는 분식집 라면 끓이는 비법 (+자세한 방법)
👉 “내 집 마련의 기회가 왔습니다” 주택청약 통장 없이도 이것만 알면 새 아파트에서 살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 (+3가지)
👉 “화제가 된 130만뷰 여행지는 이곳입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해외여행지 뺨치는 국내 여행지 8곳 (+가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