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다니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단짝을 만나곤 합니다. 이런 단짝은 정말 서로 맘에 들어야 단짝이 될 수 있는데요. 사실상 친구라고 해서 다 단짝이 될 수는 없습니다. 서로의 부족한 점은 채워줘야 하고 각자 가진 장점을 살려줘야 단짝이 될 수 있는데요. 과일과 채소들 사이에도 단짝이라는 것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과일과 채소사이의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커플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 & 파프리카
의외의 조합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 딸기와 파프리카의 조합이 환상 궁합이라고 합니다. 따로 먹어도 좋은 성질을 가진 두 식재료는 같이 먹으면 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둘의 공통점이 바로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다는 사실입니다. 비타민C는 불안해소, 스트레스 완화,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등에 매우 좋습니다. 열량이 둘 다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며 암세포를 억제하는 ‘일라직산’ 이라는 성분이 딸기에 들어 있어서 건강을 챙기시기에도 무척 좋습니다.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 좋으며 칼슘이 풍부하여 40대 이후 골다공증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딸기와 파프리카는 주스로 만들어서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 딸기와 파프리카를 잘게 잘라줍니다. ✅ 믹서기에 딸기, 파프리카, 요구르트를 넣고 함께 갈아줍니다. ✅ 하루에 한 잔 딸기,파프리카 주스로 해독하시면 좋습니다.
바나나 & 시금치
칼륨의 왕인 바나나는 일명 어지럼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과일입니다. 어지럼증이 평상시에 있으신 분들에게 제일 좋은 과일로 추천되는 바나나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서 몸이 붓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금치는 칼륨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엽산, 철분 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혈액순환을 도와 부종을 막는데 큰 도움을 주는 야채입니다.
따라서 몸이 차갑고 잘 붓는 분들은 시금치와 바나나의 조합을 드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이유식을 하는 아기들은 바나나 시금치 죽을 만들어 주면 좋습니다. ✅ 바나나, 시금치, 요거트를 넣고 믹서기에 함께 갈아준 바나나 시금치 스무디도 좋습니다.
자몽 & 양배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많은 질병의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는 스트레스에 좋은 자몽과 양배추. 둘이 만나게 되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게 되어서 다른 어떤 과일 야채 커플보다도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양배추는 연하고 단맛을 가진 야채로 비타민U가 풍부해서 위에 좋으며 자몽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건강에도 좋으며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둘을 함께 먹게 되면 항산화라는 말에 어울리게 수많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슈퍼푸드가 됩니다.
✅ 양배추를 잘게 자릅니다. ✅ 자몽은 껍질을 벗겨내고 과육만 잘게 자릅니다. ✅ 양배추, 자몽, 메이플시럽(또는 올리고당), 물을 함께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위와 같이 자몽이 아니더라도 양배추는 궁합이 좋은 과일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함께 드셔도 매우 좋은 야채입니다.
사과 & 샐러리
과일의 왕이라고 불리는 사과는 샐러리와 함께 만나면 그 시너지가 더 폭발한다고 하는데요.
사과의 펙틴 성분은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고 몸속 염분을 배출해서 혈압이 상승되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독특한 향을 지닌 샐러리 또한 오랜 기간 먹게 되면 혈압을 조절해줘서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서로의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둘 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포만감이 높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무척 좋습니다.
✅ 샐러리를 잘게 잘라서 잘게 자른 사과,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이렇게 아침마다 마시면 강력한 변비탈출도 함께 챙기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야채와 과일들 중에서 궁합이 맞는 것들을 알아봤습니다. 매일 야채와 과일을 챙겨 먹기 힘든 현대사회에서 이렇게 궁합이 맞는 것들을 하루씩만 챙겨 먹어도 암도 예방되고 변비해소도 되며 체중관리에도 도움이 되니 꼭 건강을 위해서라도 챙겨먹는 습관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