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어깨 통증이 3분만에 사라집니다” 30년차 지압사가 알려주는 어깨 통증이 사라지는 발가락 운동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 주변을 보면 나이를 불문하고 어깨가 안 좋거나, 통증으로 잠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다들 아시는 오십견 증세부터 인대 손상으로 인한 통증까지, 그 증상이 다양한 것처럼 어깨를 고통스럽게 하는 원인들도 여러 가지가 있을텐데요. 일이나 업무상 어깨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도 계시고, 사무직분들은 하루종일 PC와 씨름하다 보면 시원하게 기지개 한번 펴실 시간도 부족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 지나친 운동 등으로 우리의 어깨는 어느순간 상하게 되고, 지옥과 같은 고통을 동반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깨통증의 원인과 그 해결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 지갑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르는 게 값이고 없어서 못 파는 희귀 동전 테크하는 방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어깨통증의 진화

🔔 당일배송 BEST템! 🔔

어깨는 보통 갑작스런 고통을 동반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 서서히 진행된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뻐근함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그 고통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다가, 파스를 붙이시는 분들도 어느 순간 그 증상이 예사롭지 않음을 느끼시고 병원을 방문하시게 되고, 초음파나 MRI촬영을 통해 문제가 무엇인지 진단을 받게 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통증과 발가락의 관계

어깨 통증이 계시는 분들은 활동성에도 제약을 받게 되시는데, 팔을 돌리시거나 만세를 하는 자세를 하기가 고통으로 인해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힘든 어깨 통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어깨통증 잡는 운동

✅ 문제가 있는 발가락 사이, 그러니까 통증 스위치 자리를 찾아서 치과용으로 사용하는 약솜을 끼워주고 걷기만 된다고 합니다. 
✅ 치과용 솜이 없는 경우에는 휴지 한 장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 휴지 한 장을 우선 반으로 접습니다.

✅ 그리고 돌돌 말아줍니다.  

✅ 돌돌만 휴지(치과솜)를 첫 번째와 두 번째 발가락 사이 ‘행간혈’이라는 부분에 끼웁니다.

✅ 평균 3분정도 걷는 것을 권장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발가락 사이를 자극해 걷는 것만으로 어깨 통증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면 어깨 통증 완화와 함께 건강에도 좋은 일석이조의 효과가 볼 수 있습니다. 

✅ 확실히 처음보다 발가락을 자극한 후에 팔이 더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자리 걸음을 하거나 발가락 사이에 휴지를 끼고 있는 것만으로도 통증부위에 자극은 전달이 된다고 하며, 마사지를 하는 방법도 도움을 주지만 일시적인 마사지보다는 통증 스위치 부위에 휴지를 끼우는 방법이 지속적인 자극을 줄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몸의 균형이나 동작이나 자세 등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고유감각수용기나 신경계는 몸의 변화를 즉각적으로 감지하여 반응하게 해서, 잠깐만 하셔도 그 효과는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발가락 자극법은 개인에 따라 효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이렇게 3분간만 운동하시고 팔을 들어보시면 어깨 상태가 많이 좋아진 것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밤잠을 설치게 만드는 어깨통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는 발가락 자극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깨는 정말 안 아파보신 분들은 모르는 정말 힘든 고통입니다. 한 번 따라해 보시고 어깨 통증 정도를 체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발가락 자극법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니므로, 특정 부위에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의를 해주시는 게 먼저임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밤부터 어깨 통증없이 편안하게 주무시길 바랍니다.

👉 “400만뷰가 이 방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악취, 세균 모두 손 안대고 이것만 뿌리면 되는 청소방법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