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돈주고 사먹지 마세요” 길거리에서 구경하기 힘든 군고구마 집에서 한 박스 7000원에 먹을 수 있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겨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군고구마인데요. 어릴적 길거리에서 팔던 군고구마 한 봉지에 굉장히 설레어하고 기뻐하면 먹었던 경험들이 한 번씩은 다들 있으실 꺼에요. 하지만 요즘은 이런 군고구마 장사는 커녕 붕어빵 장사도 찾아볼 수 없는 현실인데요. 코로나 이후로 급격히 줄어든 군고구마 장사. 이제 에어프라이기만 있으면 집에서도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버튼만 누르면 만들어지는 맛있는 군고구마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부,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 냄새,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순서중요)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하루에 2번만 따라하세요”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2가지)

에어프라이기 군고구마 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에어프라이기는 예열을 반드시 해줘야 합니다. 이 과정이 빠지면 모든 요리가 사실 완성이 잘 되지 않습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온도는 150도로 맞추고 시간은 3분만 예열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넣어줍니다.

✅ 군고구마가 맛있게 되려면 호박 고구마를 넣으면 최고로 맛있습니다.

✅ 밤고구마는 수분이 많이 날아가서 군고구마 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에어프라이기를 190도의 온도에 35분만 돌려주세요.

✅ 대부분의 에어프라이어는 아랫쪽에서 굉장히 뜨거운 바람이 나오므로 꼭 인덕션이나 안전한 곳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필수)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에어프라이기에서 35분동안 쪄주었다면 바로 열지 마세요.

✅ 5분간 뜸을 들인 후에 열어서 고구마를 확인합니다.

✅ 이렇게 해야 껍질이 분리되면서 고구마에서 꿀이 나옵니다. (중요)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맛있는 고구마가 완성이 됐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고구마는 동치미와 함께 드시면 영양학적인 면에서도 굉장히 훌륭한 한끼 식사가 됩니다. 소화도 잘되고 무엇보다 맛도 좋은 고구마와 동치미 꼭 함께 드셔보세요. 에어프라이기만 있다면 충분히 집에서도 군고구마를 만들 수 있으니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셔서 꼭 만들어 보세요.

👉 “커피 절대로 그냥 드시지 마세요” 혈액순환을 위해서 의사들이 커피마실 때 반드시 넣어 먹는다는 이것 (+3가지)
👉 “10년 묵은 방구가 나옵니다”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배에 가스가 차고 시도때도 없이 방귀가 나올때 해결방법
👉 “월드컵 보면서 드시면 좋습니다” 유명 맛집보다 맛있다는 호불호없는 비빔국수의 끝판왕 황금 레시피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