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발꿈치들기운동만 해도 병원갈 일이 없습니다” 하루 2분 투자로 근육손실을 예방하는 가장 간단한 운동법

🔔 당일배송 BEST템! 🔔

최근에는 하천이나 강 주변에는 조깅이나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정말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꼭 주말이 아니더라도 아침이나 저녁시간에 조깅이나 걷기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 것 같은데, 이 분들은 근육의 소중함을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인 것 같습니다. 우리 몸에는 40대 이상이 되면 근육량이 점점 줄어든다는 세계 노화 방지 학회가 발표한 내용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40세가 되면 근육량도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하는데,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기란 이런저런 제약과 함께 핑계섞인 변명을 하시게 되는게 보통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근육 손실을 예방할 수 있는 발꿈치들기 운동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내 지갑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르는 게 값이고 없어서 못 파는 희귀 동전 테크하는 방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발꿈치들기 운동의 효과

🔔 당일배송 BEST템! 🔔

의아해 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만 정말 바쁘고 시간내기가 힘드셔서, 운동 할 시간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발꿈치 운동만이라도 꾸준히 하루에 100번 이상해주시면 그 효과는 기대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 운동만 하셔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예방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다리부종

다리가 잘 붓는 분들이 계시는데, 다리 그 중에서도 이 종아리가 자기 역할 제대로 못해주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동맥을 타고 말초 내려온 혈액을 다시 위로 짜주고 심장으로 되돌리는 역할을 종아리가 하고 있는데, 이 종아리가 펌프 역할 제대로 하지 못하면 혈액을 비롯해서 다리로 내려온 수분이 다시 위로 올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아래의 머물게 되면서, 붓기가 생기고 동맥이 튀어나온 하지정맥류, 또 고혈압을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앉아 있거나 누웠다 갑자기 일어났을 때, 머리가 핑 돌면서 심하게 어지러운 증상, 한번쯤은 다들 겪어보신 적 있으실텐데, 이런 증상이 자주 겪으시는 분들은 빈혈로 착각하시기 쉽습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평소에 건강엔 문제가 없는데, 이런 증상이 겪으시는 분들은 자신의 종아리 상태를 한번 점검해 보실 필요성이 있다고 합니다. 

✅ 이처럼 기립성 저혈압의 일어난 이유는 아주 간단한데, 다리 부종과 같은 원리인 종아리에 이 펌핑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 우리가 앉아 있거나 누워 있을 때는 중력에 의해서 이 장딴지 근육 안에 있는 심부 정맥의 피가 몰려 있다가 일어나게 되면 장딴지 근육이 확 수축하면서 혈액을 펌핑 해줘서 심장으로 올려 보내줍니다. 

✅ 하지만 이 장딴지 근육의 힘이 약해지게 되면 그 펌핑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현기증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노년의 낙상사고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다리에 힘이 없어져 넘어지시게 되고 낙상사고와 골절 등의 부상을 입게 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인분들은 회복 또한 더디셔서 많은 고생을 하시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심할 경우 관절이 손상되셔서 꼼짝없이 누워 계셔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고 건강한 노년을 위한 열쇠가 바로 종아리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건강을 지켜줄 정말 귀한 근육이 바로 종아리에 있다는 거 기억하셔야 됩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가만히 서 있을 때 우리 몸이 넘어지지 않도록 힘을 쓰고 있는 유일한 근육이 바로 뒷 종아리 근육, 장딴지 근육과 가자미근입니다.

✅ 장딴지 근육은 우리가 비복근이라고 얘기를 하는데, 발뒤꿈치를 들게되면 양쪽 옆으로 뒤집어진 하트모양으로 갈라지는 근육을 말합니다. 

✅ 이 하트 근육은 누구나 다 있는게 아니라 이 발꿈치 운동을 꾸준히 열심히 하셔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렇게 이 두 근육은 우리가 서 있을 때 앞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내 발목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뒷종아리 근육만 키워도 낙상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가 있다고 합니다.

무릎통증

주위분들은 한번 보시면 나이드신 분이나, 젊으신 분들 할 거 없이 무릎이 좋지 않아서 통증을 느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실겁니다. 

✅ 무릎에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굉장히 많지만, 통증 때문에 움직이지 않을 경우 무릎뿐 아니라 허벅지와 종아리도 약화시킨다고 합니다. 

✅ 무릎의 슬개골을 감싸 안고 있는 것이 바로 허벅지 근육, 대퇴사두근이라고 하는데, 이 대퇴사두근을 도와주는 근육중 하나가 바로 종아리 근육이라고 합니다. 

✅ 무릎통증이 있을 때, 대퇴사두근을 도와서 다리의 가동성을 보전해 주는 아주 중요한 근육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발꿈치만 들었다놨다 하셔도 예방할 수 있는 질환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들이 다리부종, 하지 정맥류, 고혈압 등으로 고생하고 계시는데, 오늘부터 한번 발꿈치 운동을 꾸준하게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그 효과는 생각하시는 것보다 정말 눈부시게 좋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굳이 운동하는 시간을 정하시지 않고서라도 틈틈이 앉아서 또는 일어서서 하실 수 있는 효과좋고 간단한 운동법이기 때문에 여러분들 모두 이 운동의 위대함, 한번 느껴보시면 좋겠습니다.

👉 “400만뷰가 이 방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악취, 세균 모두 손 안대고 이것만 뿌리면 되는 청소방법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