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있어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무심코 먹었다가 병원신세 진다는 달걀 노른자 실핏줄 해결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달걀을 먹으려고 깨보면 빨간 실핏줄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독 빨간점이 많은 경우가 있는데 유통기한이 다 된 계란도 아닌데 이런 경우에는 황당하기 짝이 없습니다. 버리는 분들도 계시고 그냥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과연 그냥 먹어도 되는 걸까요?

오늘은 달걀 노른자에 보이는 빨간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혈반 계란

🔔 당일배송 BEST템! 🔔

달걀 노른자에 빨간 실핏줄이 보이는 경우는 원인이 여러가지입니다.

주로 계란의 내용물에 핏자국이 있는 경우를 혈반이라고 하는데 사실 자주 발견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혈반은 난소나 난관의 작은 혈관에서 출혈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이는 주로 닭이 스트레스를 발아서 생기는 이유가 90%가 넘는다고 합니다.

✅ 닭이 산란하는 과정이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혈란이 발생합니다.

✅ 백색계 품종보다는 갈색계 품종에서 혈반 발생율이 높습니다.

✅ 산란 초기의 닭이나 노산 닭들에서 혈반 발생 비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전체 계란중의 1% 가량이 혈반란입니다.

육반

대부분 흰자에서 주로 발견이 되는 육반은 작은 사이트부터 큰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 육란이 발생하는 이유는 주로 기온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 따뜻하고 더운 봄, 여름보다 가을, 겨울철에 더욱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혈반 계란 먹는 방법

✅ 계란의 품질과는 아무 상관없기 때문에 그 빨간 부분만 걷어내고 드시면 됩니다.

✅ 너무 부위가 넓은 부위라면 드시지 마세요.

닭은 스트레스에 매우 민감한 동물입니다. 사료가 바뀌고 환경이 바뀌어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달걀이 80% 이상은 그런 이유로 변화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달걀에 보이는 실핏줄은 무해한 것이기 때문에 아무 걱정없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 부분만 걷어내고 요리해서 드시면 됩니다.

👉 “소득 무관 부모님과 살면 됩니다” 가족과 함께 살면 일년 최대 1100만원을 지급하는 복지제도 (+신청 방법)
👉 “이게 전부 공짜입니다” 팝콘에 이어 영화표까지 공짜로 받을 수 있는 모든 방법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