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식초 = 만병통치약” 몸신이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20대 몸으로 돌아가는 파인애플식초 만드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파인애플을 싫어하는 분들은 거의 없는듯 합니다. 스테이크를 먹을 때 빠지지 않고 같이 나오는 이유도 고기를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소화를 잘 시켜줘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파인애플은 맛도 좋지만 그 효능이 상당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파인애플만의 연육작용 이외에도 우리 몸에 이로운 점들이 많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파인애플의 효능과 함께 섞어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커피 절대로 그냥 드시지 마세요” 혈액순환을 위해서 의사들이 커피마실 때 반드시 넣어 먹는다는 이것 (+3가지)
👉 “10년 묵은 방구가 나옵니다”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배에 가스가 차고 시도때도 없이 방귀가 나올때 해결방법
👉 “월드컵 보면서 드시면 좋습니다” 유명 맛집보다 맛있다는 호불호없는 비빔국수의 끝판왕 황금 레시피

파인애플의 효능

파인애플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혈관 질환을 예방

파인애플에는 식이섬유와 유기산이 풍부하여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 시켜줌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동맥경화,뇌졸중 같은 혈관계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 연구에서 심장 혈관이 좁아진 협심증 환자의 14명에게 브로멜린을 복용시킨 결과, 놀랍게도 협심증을 앓던 환자들은 3개월만에 증상이 거의 사라지는 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을 강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린 풍부해 육류의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고기를 먹고 난 뒤에 후식으로 훌륭한 과일이 바로 파인애플입니다. 특히 파인애플 식초가 타액과 위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 흡수를 도와 소화기능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 당일배송 BEST템! 🔔

현대인들과 항상 함께하는 반갑지 않은 피로, 파인애플에는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구연산,사과산 같은 유기산이 풍부해 소화를 위한 위장운동을 도와 준다고 합니다. 식욕 증진은 물론 피로 물질인 젖산의 과잉 생성 억제 및 축적된 젖산을 원활히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비타민C가 없애주는 효과가 있고, 콜라겐 조직을 탄탄하게 강화하여 피부 노화 방지와 함께 멜라닌 색소의 형성과 침착을 막아 주어 기미,주근깨 같은 불청객을 막아줍니다. 피부를 탄탄하게 해주고, 잡티가 생기는 것도 막아주니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모든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파인애플은 영양소와 유기산이 풍부하여 몸 속 지방분해 효과가 뛰어난 반면 칼로리 부담은 적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 소화 효소인 브로멜린이 풍부, 단백질을 섭취할 때 아미노산으로 바꿔 주는 역할을 하여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좋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

변비로 고생하시고 계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배변시 무리한 힘을 필요로 하거나, 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어서 배변이 힘든 경우를 변비라고 하는데, 파인애플 식초 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개선,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우리가 쾌변을 하실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파인애플 식초 만드는 방법

피로해소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발효식초는 초산.구연산.아미노산.호박산 등의 60여종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한 때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예전에는 식초를 의약품으로도 사용했던 기록이 남아 있을 만큼 우리 몸에 이로운 파인애플을 식초로 담가 먹게되면, 발효과정을 통해 유기산 성분이 생성되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과 아미노산에 함유량을 높이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파인애플 식초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인애플 : 식초 : 설탕 = 1:1:1 비율로 섞어줍니다. (발효식초여야 함)

✅ 용기에 잘 부은 다음, 실온에서 2주 정도 숙성시켜 줍니다.

✅ 숙성된 파인애플 식초를 채에 걸러 용기에 담아 3주 내로 드시면 됩니다. 

✅ 물과 파인애플 식초의 비율을 9:1 정도로 섞어 먹도록 해야 하는데, 식초의 비율이 높을 경우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 위가 약하신 분들은 반드시 아예 드시지 말거나 물의 비율을 좀 더 늘리셔야 합니다.

이렇게 정성스레 만드신 파인애플 식초를 꾸준히 드시게 되면 파인애플을 단독으로 먹었을 때와는 다르게 더욱 더 높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이처럼 유익하고 이로운 식초, 파인애플 식초를 만드는 방법과 우리 몸을 변화시켜주는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평소 발효식초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파인애플 식초도 경험해 보시면 좋겠고, 발효식초의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이처럼 우리 몸에 이로운 파인애플 식초를 간과하시면 안되겠죠?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하루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 “상위 1% 부자가 찾는 세무사가 알려드립니다” 자녀한테 현금 10억 계좌이체해도 증여세 한 푼 내지 않는 방법
👉 “모르면 한평생 월세로 삽니다” 내 돈 한 푼 없이 전세로 갈아탈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3가지 신청 방법)
👉 “이제부터 은행가서 당황하지 마시고 이렇게 하세요” 은행에 입금하고 돈찾을때 새롭게 시행되는 이것 (+해결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