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이 지나도 어제 빻은 것처럼 맛있습니다” 종갓집 며느리가 알려주는 맛과 색깔이 변하지 않는 고춧가루 보관법 (feat. 2년먹음)

🔔 당일배송 BEST템! 🔔

요리할 때 거의 들어가는 고춧가루. 한국인이라면 매콤한 맛을 안좋아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껍니다. 이런 고춧가루가 들어간 음식들은 엔돌핀을 돌게 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고춧가루도 잘못 보관하면 곰팡이가 피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잘 보관하여 두고 두고 먹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2년동안 고춧가루를 보관해도 변하지 않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이것 하나면 선풍기 청소 깔끔하게 끝납니다” 선풍기 청소 5분안에 끝내는 방법 (+먼지 안붙게 하는 방법)

고춧가루 보관법

🔔 당일배송 BEST템! 🔔

고춧가루는 방앗간에서 막 빻아서 오면 시간이 조금 지나 굳어 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그냥 냉장고에 넣고 쓰면 딱딱하게 굳고 곰팡이가 피는데요. 이렇게 바로 사온 고춧가루는 아래와 같이 보관해 주셔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종갓집 며느리’ 캡쳐
✅ 우선 고춧가루가 딱딱해졌다면 위와 같이 손으로 잘게 부셔줍니다. 그리고 다이소에서 파는 지퍼백에 꺼내어 먹기 좋은 양만큼 담아줍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종갓집 며느리’ 캡쳐
✅ 지퍼백에 많이 담지 마시고 지퍼백의 반만큼만 담아서 밀봉해 줍니다. 이 과정이 매우 중요한데 공기가 통하게 되면 고춧가루에 곰팡이가 생기게 되므로 절대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봉해 주셔야 한다는 점!

출처 : 유튜브 ‘집밥 종갓집 며느리’ 캡쳐
✅ 그리고 신문지를 이용해서 한 번 더 습기를 잡아줍니다. 고춧가루는 습기가 차게 되면 특유의 매운 맛이 사라지게 되고 쓴맛만 남게 됩니다. 이렇게 신문지를 이용해서 습기를 잡아주면 고춧가루의 매운 맛이 유지가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종갓집 며느리’ 캡쳐
✅ 마지막에는 공기가 다 빠지도록 꾹 누르면서 기다려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종갓집 며느리’ 캡쳐
✅ 하나씩 꺼내어 쓸만큼 지퍼백에 담아 신문지로 말아주고 난 후에는 검은색 비닐봉지에 담아줍니다.

✅ 검은색 비닐봉지로 햇빛을 완전히 차단해야지만 고춧가루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종갓집 며느리’ 캡쳐
✅ 통에 담아서 또 한 번 밀봉해 줍니다. 이렇게 담은 용기는 냉장실에서 보관하면 됩니다. 

✅ 오래 두고 먹을 고춧가루는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고춧가루의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고춧가루는 모든 음식에 베이스로 쓰이는 식재료입니다. 없어서는 안되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항상 집에 두고 먹어야 하는데 고춧가루 특유의 매운맛이 없어지거나 곰팡이가 끼면 난감하기 짝이 없습니다. 따라서 오늘 알려드린 내용대로 고춧가루를 보관하면 2년동안 두고 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집에 있는 고춧가루는 이렇게 보관해 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