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양파, 마늘, 고추, 생강, 대파 모두 여기만 보면 됩니다” 감쪽같이 국산으로 둔갑한 중국산 제품 구별하는 유일한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김장철만 대면 배추값이 금값이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이번년도는 22만원 선에서 평균 김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중국산이 국산으로 둔갑하여 버젓이 판매가 되고 있는 경우를 종종 볼 수가 있는데요. 국산은 중국산에 비해서 품질 관리가 엄격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니 중국산은 그렇지 못합니다.

오늘은 배추, 고추, 양파, 마늘, 생강 등 다양한 김장철 재료들의 국산과 중국산 제품 구별하는 유일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르면 한평생 월세로 삽니다” 내 돈 한 푼 없이 전세로 갈아탈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3가지 신청 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배추

🔔 당일배송 BEST템! 🔔

우선 김장에 없어서는 안되는 배추는 전체적인 모양을 보시면 구별할 수 있습니다.

✅ 국산 배추 : 전체 모양이 타원형, 밑동의 면적이 좁고 동그랗고 흙이 묻어 있습니다.

✅ 중국산 배추 : 전체 모양이 둥그스름한 사각형, 밑동의 면적이 크고 깨끗하게 절단돼 있어서 흙이 안 묻어 있습니다.

마늘

✅ 국산 통마늘 : 수염 뿌리가 붙어 있고 크기가 고르지 않고 겉껍질이 한 두겹 정도입니다.

✅ 중국산 통마늘 : 수염 뿌리가 제거되어 있고 크기가 고르며 겉껍질이 깨끗하고 밝은 색을 띤니다.

✅ 국산 깐마늘 : 연노란색이고 끝부분이 뾰족하고 면과 면이 둥글게 이어져 있습니다.

✅ 중국산 깐마늘 : 흰색을 띠고 끝부분이 뭉툭하고 면과 면 사이가 각이 져 있습니다.

건고추

✅ 국산 건고추 : 형태가 그대로 살아 있고 윤기가 나며 꼭지는 달려 있는 게 많습니다.

✅ 중국산 건고추 : 냉동시킨 홍고추를 말리기 때문에 표면에 고추씨가 붙어 있고 끈적끈적하며 꼭지가 대부분 제거되어 있으며 납작하게 눌려 있거나 색깔이 탁한 색입니다.

생강

✅ 국산 생강 : 알이 잘고 한 덩어리가 작은 편이며 황토색을 띠고 표면이 거칩니다.

✅ 중국산 생강 : 알이 크고 덩어리 자체가 큰 편이며 연한 갈색을 띠고 표면이 매끈한 편입니다.

대파

✅ 국산 대파 : 대부분 뿌리가 붙은 상태로 유통이 되고 흰 부분이 15cm 정도로 짧은 편이며 잎이 많으며 손상된 게 거의 없습니다. 밑동이 중간 부분보다 굵습니다.

✅ 중국산 대파 : 뿌리가 제거되어 유통이 되고 흰 부분이 30cm 정도로 긴 편이며 밑동이 중간 부분보다 얇습니다.

양파

✅ 국산 통양파 : 껍질이 부드러워서 잘 찢어지고 뿌리털이 대부분 남아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중국산 통양파 : 껍질이 질겨서 잘 찢어지지 않고 뿌리털이 제거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국산 깐양파 : 세로줄이 희미하고 간격이 넓으며 조직이 연한 것이 특징입니다.

✅ 중국산 깐양파 : 세로줄이 뚜렷하게 보이고 간격이 좁으며 조직이 단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위에서 본 사진들 중 국산 농상물은 모두 왼쪽에 있는 것들입니다.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국산과 중국산을 구별하는 방법은 첫 번째는 뿌리가 붙어 있으면 대부분 국산이며 두 번째는 표면에 흙이 묻어 있는지 확인하여 묻어 있으면 국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좋은 재료를 선택하셔서 맛있는 김장 하시기 바랍니다.

👉 “알맹이보다 더 좋습니다” 신경외과 의사들도 집에 가서 자기전에 꼭 한다는 마늘껍질족욕 (+마늘껍질 요리)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의사들도 매일 빠짐없이 주무르고 있습니다” 하루 5분만 눌러주면 평생 병원갈 일이 없다는 손 지압법 모두 정리 (+손지압표)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