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만능이라는 말을 많이 씁니다. 만능 양념장, 만능 비누 이런 식의 모든 것에 다 쓸 수 있는 만능이라는 말이 유행인데요. 요새 만능 청소가 또 유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모든 찌든때를 한 순간에 없애준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만능 청소세제라고 불리는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욕실화를 손대지 않고 찌든때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욕실화 찌든때 제거 방법
욕실화의 상태를 먼저 보시면 물때가 장난아니게 끼어 있는데요. 세제를 뿌리고 손으로 아무리 문대도 잘 지워지지가 않습니다.
그럴때는 이런 과탄산소다가 만능으로 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전에도 소개해 드렸던 과탄산소다의 다양한 쓰임새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 1컵을 풀어 줍니다. 따뜻한 물에 잘 녹을 수 있도록 손으로 저어줍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반드시 고무장갑을 끼고 만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손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과탄산소다를 푼 물에 욕실화를 담굽니다. 욕실화의 오염이 심한 곳을 중심으로 담궈주시면 되는데 물때가 많이 끼었다면 각 부위별로 10분 정도 담궈두시면 좋습니다. 그래도 잘 빠지지 않는다면 과탄산소다의 양을 조금 더 늘리고 담궈두는 시간을 조금 더 늘립니다.
욕실화가 가벼워서 물에 둥둥 뜨는데 이때는 계속 손으로 잡고 있을 수 없으니 빨래판 등으로 욕실화를 눌러두면 됩니다.
10분뒤에 욕실화를 꺼내보면 위와 같이 깨끗하게 청소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솔질 하나 하지 않고 물때가 제거된다는 것에 중점을 두시면 됩니다. 혹시나 그래도 남아 있는 물때가 보인다면 솔으로 가볍게 문지르기만 해도 제거가 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욕실화 청소를 손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론 더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도 있지만 이 정도로 손을 대지 않고 편하고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과탄산소다 이외에는 없을 듯 합니다. 그래도 과탄산소다를 이용할때는 환기를 시키면서 고무장갑을 끼고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