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모두 10만원 아끼세요” 99%가 아직 모르는 누구나 단 1분만에 주민센터에서 공짜로 대여할 수 있는 이것

우리가 가정에서 생활하다 보면, 가끔이긴 하지만 공구가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가장 흔하게는 벽에 구멍을 뚫어 사진액자나 그림을 걸어야 하는 경우도 있고 가구를 조립하거나 커튼을 달때에도 필요합니다. 특히 일반 주택같은 경우에는 노후된 시설등을 수리하기 위해 공구가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핵가족 시대 혹은 1인 가구가 늘어나 시점에서 가정내에 이런 공구들을 구비하고 있는 집은 참 찾아보기 힘든일에 되었습니다. 

오늘은 전동공구를 돈들이지 않고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쌀씻을 때 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주민센터 공구 대여

공구가 필요한 경우 시공업체를 부르게 되는데 비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일이고, 그렇다고 전동공구를 비롯해서 공구를 다 사서 준비하려면 내 주머니를 탈탈 털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를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주거하시는 동네 주민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 전국 대부분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공구를 대여해주고 있는데 대여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 공구 구매를 위한 비용도 들지 않고, 꼭 필요한 순간에 대여해서 사용하고 반납하면 됩니다. 

✅ 특히 집안에 보관 공간이나 너저분하게 늘어져 있는 공구들을 관리하지 않아도 되니 이 같은 일석이조의 방법이 없습니다.

✅ 보통 3~5일 정도 대여가 가능하고 빌려갈 때는 일정금액의 보증금이 필요하나 공구를 반납할 때 다시 돌려받게 되니 문제가 될 게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지방자치단체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내가 정말 필요한 공구가 없다면, 다른 곳에 있는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전동드릴이나 가정용 공구를 대여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말씀 드렸듯이 비용은 결과적으로 무료이고, 혹 반납을 잊어버리시거나 하지 않는 소수 사람들의 자각을 위해 보증금을 받거나 인적사항을 기록 관리하는 자치기관도 있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가까운 곳에 있는 주민센터를 이용하시면, 고가의 전동드릴을 살 필요도 없고, 지인에게 전화걸어 공구를 수소문하는 일도 필요가 없게 되니, 정말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구 대여 서비스가 우리 일상생활 속에 있었는데,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참 많이 계십니다. 종종 공구가 필요하실 때, “주민센터 공구 대여“ 꼭 기억하시고 알뜰하고 실속있게 공구를 대여받아 사용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 “레시피 허락받고 공개합니다” 냉동실속 묵혀 둔 가래떡과 신김치만으로 만드는 맛도 영양도 최고인 퓨전 김치전
👉 “이제 맛없게 먹지 말고 아삭하게 드세요” 필라테스 강사가 알려준 5개월간 82kg→49kg 감량한 양배추 다이어트 (feat.자세한 레시피)
👉 “다이소 가기전에 꼭 보고 가세요” 청소업체에서 알려주는 청소기없이 창틀 청소하는 다이소 1,000원짜리 살림템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