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길~~게 눌러야 작동합니다” 남편도 모르는 곳에 숨겨져 있는 자동차 버튼의 공짜 기능 7가지 (+작동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차안에 주어진 기능들을 모두 쓰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차안을 자세히 살펴보면 차를 구입하고 나서 한번도 안 눌러 본 버튼들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나 한 번만 누르면 안되고 길게 눌러야 작동이 되는 버튼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내 자동차에 숨겨진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차의 기능을 숙지하여 잘 사용하시고 계실 줄 알고 있지만 개인적인 성향이나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영상 잘 보시고 “아~ 이건 나에게 딱이네” 하는 기능이 있으시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주변 지인께 알려 주셔도 아주 좋은 팁이 되지 않지 않을까 싶습니다.

👉 “지금 내 차도 따라해 보세요” 시동 걸때나 주행중에 나는 자동차 떨림의 보이지 않는 원인 & 완벽 해결 방법
👉 “차안이 10배는 넓어집니다” 달아본 사람들은 무조건 만족한다는 경차에서 고급 세단으로 신분상승하는 마법같은 이것
👉 “일부러 돈 들일 필요없습니다” 자동차 정비사가 알려주는 일반 차량에서 고급 차량으로 10초만에 바꾸는 기술

차량 파워 테일게이트(트렁크) 높이 세팅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업무용이나 레져등 요즘 차량 테일게이트를 자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자칫 머리를 부딪히시는 경험을 있으실꺼에요. 그래서 나의 키를 감안하여 세팅을 해놓으면 아주 좋습니다.

✅ 차량의 테일게이트를 완전히 열어놓은 상태에서 원하는 높이까지 테일게이트를 위치시킨다.

✅ 파워 테일게이트 버튼을 3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삐~삐~하고 확인음을 확인한다.

✅ 테일게이트를 수동으로 닫으면 세팅이 완료되고, 다시 열었을때 지정된 높이가 설정완료된다.

계기판 주행정보 초기화 버튼 기능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계기판에서 주행정보를 찾아보면 주행거리,연비,주행시간등의 각종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일정구간에서의 주행거리,연비, 주행시간등을 체크하고 싶을때 출발전 정보를 초기화해야 되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계기판에서 주행정보 대기화면을 선택합니다.

✅ 스티어링 휠(핸들)의 OK버튼을 길게 누르게 되면 주행정도가 초기화 됩니다.

스마트 리모컨 버튼 기능 A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야간에 퇴근해서 주차를 마치고 내려 문을 닫고 잠궈도 헤드라이트 램프는 15초이상 소등되지 않고, 점등상태를 유지되어 지나가는 사람이나 아파트/상가 안쪽으로 라이트 불빛으로 인한 불편을 줄 수 있는데요. 이때 램프를 신속하게 끌 수 있는 에스코트 기능입니다.

✅ 시동을 끄고 하차하여 문을 닫는다.

✅ 스마트 리모컨 키의 잠금버튼을 2회 반복해서 눌러준다.

✅ 즉시 소등이 되면서 문이 잠긴다.

스마트 리모컨 버튼 기능 B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아직은 일부 차종에만 적용되는 기능이긴 하지만 내 차가 그래도 아직은 신차고 괜찮은 차라고 생각되면 테스트 한번 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합니다. 요즘 같이 무더운 날 시동을 끄고 내렸는데 창문이 안닫힌 경험들을 해보셨을 텐데요. 이렇게 짜증이 나는 순간에도 리모컨을 이용해서 창문을 닫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바로 스마트 리모컨 버튼 기능 두 번째입니다. 아래와 같이 하면 문이 잠긴 상태에서도 창문이 닫히게 됩니다.

✅ 스마트 리모컨 키의 닫힘 버튼을 3초이상 길게 누른다.

✅ 개방된 창문이 모두 닫히는지 확인한다.

하이패스 룸밀러 버튼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룸밀러형 하이패스도 전원을 끄고 켤 수가 있습니다. 분명 하이패스인데, 상황에 따라 이름이 전혀 안 어울리는 순간이 가끔 생기죠. 하이패스 차로에 차가 밀려서 답답할때 또는 차라리 “현금 내는게 빠르겠다” 싶을때 사용하는 버튼 기능입니다.

✅ 하이패스가 켜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커진다.(자동정산 기능 정지)

하이패스 잔액 확인 및 최근 통행료 조회 버튼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후불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기능이 필요가 없지만 선불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요한 기능입니다. 잔액을 확인하거나 최근 사용한 금액이 알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해 주세요.

✅ 잔액 확인 버튼을 짧게 누른다.(카드 잔액의 음성 안내)

✅ 잔액 확인 버튼을 길게 누른다. (최근 사용한 고속도로 비용이 음성으로 안내)

볼륨 조절 버튼 기능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누구나 네비게이션 여자분의 목소리도 듣고 싶지 않고 조용히 혼자 또는 동승자와 심도깊은 이야기가 필요로 할때 사용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바로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이니 아래와 같이 따라해 주세요.

✅ 오디오의 파워 볼륨 버튼을 길게 누른다.(네비게이션 및 미디어 종료)
🔔 당일배송 BEST템! 🔔

위와 같이 총 7가지의 비밀 버튼을 말씀드렸습니다. 나에게 맞는 유용한 버튼을 찾으셨나요? 다들 날씨도 덥고 짜증도 많이 나는 시기인 만큼 햇볕에 달궈진 차량만큼 뜨거워지지 마시고 한 템포 느긋하고 시원하게 즐거운 운행, 안전한 운행들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유용한 기능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주위에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