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차가운 분은 꼭 보세요” 유명 한의사가 알려주는 하루 2분 혈자리 체조로 손발이 핫팩처럼 뜨거워지는 비법

🔔 당일배송 BEST템! 🔔

이제 거리에 은행나무 잎들도 다 떨어져 가고, 날씨는 점점 떨어져 가는데, 추워지면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참 많이 계십니다. 심하신 분들은 손발이 너무 차가워서 주무시다 자신의 손발이 몸에 닿으면 그 냉기에 놀라 잠을 깨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수족냉증은 전 인구의 12%정도에서 발생하는 흔하다면 흔한 질환으로 다른 사람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기온에서 손발, 허리, 복부 등의 특정 부위에 냉감을 느끼게 되는 병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수족냉증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잇는 방법과 동시에 해결하는 운동법까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내 지갑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르는 게 값이고 없어서 못 파는 희귀 동전 테크하는 방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수족냉증 간단 확인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 몸의 보일러 스위치 역할을 하는 부위, 바로 아랫배입니다.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은 손발을 따뜻하게 하는 것보다 이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아랫배를 따뜻하게 했는데도 손발이 차갑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손과 발끝까지 가는 모세혈관의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병원에 내원하시면 정밀하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지만, 간편하게 가정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어릴적 하던 놀이 중에 ‘전기놀이’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텐데, 엄지와 중지를 사용해서 다른 쪽 손목을 잡고 살짝 압박해 준 상태에서 손을 쥐었다 폈다를 손바닥이 하예질 때까지 반복해 줍니다. 

✅ 그런 다음 손목에서 손을 떼어 혈색이 돌아오는 시간을 체크하시면 되는데, 3초내로 혈색이 돌아오면 혈액순환이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반면에 혈색이 돌아오기까지 5초이상의 시간이 결리시는 분들은 혈액순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간단하고 매일매일 하시게 되면, 수족냉증 개선에 아주 좋은 2분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2분 운동법

혈색이 돌아오는 시간이 3초 미만이거나 3초 이상 걸리시는 분

수족냉증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는 ‘모관운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모관운동은 모세혈관을 진동시키는 운동으로, 혈액순환 촉진시켜 주고, 팔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방법은 평평한 바닥에 베개를 대고 똑바로 누워서 팔과 다리를 심장 위로 높게 들어 줍니다. 

✅ 팔과 다리를 2분 동안 달달달 달달달 떨면서 진동시켜 줍니다. 

✅ 2분 경과시 팔 다리를 들고 10초 동안 멈췄다가 가볍게 바닥으로 내려놓습니다. 

✅ 이 운동은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해 지도록 얻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침대에서 해주시면 좋습니다.

모관운동으로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

수시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손목 발목 스트레칭입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두 팔을 앞으로 뻗어, 손끝을 위로 90도 올렸다가 하나둘셋 아래로 90도 꺾어 하나둘셋 하는 동작을 팔이 당기고 손목이 뻐근할 정도로 20회 정도 반복해 주시면 좋습니다. 

✅ 발목도 손목 운동을 하실 때 동일한 방법으로 발끝을 위로 90도 올리셨다 앞쪽으로 뻗어주는 동작을 동일하게 20회 반복하시면 좋습니다. 

이 동작은 팔에서 손으로 이어지는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고, 또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손목터널증후군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혈색이 돌아오기까지 5초이상 걸리시는 분

손발치기 운동을 하시면 되는데 언제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손발이 차다라고 느껴지실 때 바로 하실 수 있는 운동입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방법은 앉거나 누워서 다리를 쭉 펴시고 양발의 뒤꿈치를 모아서 발치기를 해주시면 되는데, 양발의 엄지 발가락 아래 뼈를 살짝 부딪친다는 느낌으로 탁탁탁 쳐 주시는 동작을 2분동안 반복해서 해주시면 됩니다. 

✅ 손은 양손의 손가락을 벌려서 산에서 야호하는 모양을 만드시고, 양손 끝을 30초 정도 쳐 주시면 됩니다.

✅ 이 동작은 손 끝에 있는 ’십선혈’라는 경혈을 자극하여 혈액이 잘 퍼지게 하고, 온 몸을 자극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그 다음에 손바닥으로 손등을 쳐 주시면 되는데, 왼쪽,오른쪽을 번갈아가면서 30초정도 주신 후에 손목쪽의 손바닥 아랫부분을 30초간 쳐 주시면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양손의 새끼손가락 아래쪽 손날를 30초 동안 쳐주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한번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쉬워 보여도 손이 더워지고 얼굴까지 달아오르는 걸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동작은 새끼손가락에서 심장으로 흐르는 경락을 작용하기 때문에 스트레서 해소에 도움을 주고, 매일매일 수시로 이처럼 손과 발에 자극을 주시게 되면, 수족냉증에 도움이 될 뿐만이 아니라,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할히 해주기 때문에 전체적인 몸의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껴입어도 춥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앞써 말씀드린 세가지 스트레칭 운동법과 함께 아랫배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시는 습관을 들이신다면, 수족냉증 탈출은 물론 올 겨울을 아주 따뜻하고 온기있게 보내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수족냉증을 가지신 분들 뿐만이 아니라,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 모두 함께 한번 해보시면 습관처럼 하시는 이 운동들이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생각지도 못한 활력을 선물할 것입니다.

👉 “알맹이보다 더 좋습니다” 신경외과 의사들도 집에 가서 자기전에 꼭 한다는 마늘껍질족욕 (+마늘껍질 요리)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의사들도 매일 빠짐없이 주무르고 있습니다” 하루 5분만 눌러주면 평생 병원갈 일이 없다는 손 지압법 모두 정리 (+손지압표)
🔔 당일배송 BEST템!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