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2개만 준비하면 됩니다” 찜질방에서 먹던 쫀득쫀득하고 탱탱한 계란 집에서 전기밥솥 손상없이 만드는 꿀팁 (feat.식혜)

🔔 당일배송 BEST템! 🔔

이제 뜨끈한 아랫목이 그리운 계절이 왔습니다. 추우면 찾게 되는 곳이 바로 찜질방인데요. 찜질방에서 먹던 맥반석 계란과 식혜때문에 가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맛있는 간식거리중에 하나인데 집에서 만들어 먹기에는 전기밥솥이 손상이 갈까봐 못 만들어 먹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전기밥솥을 손상시키지 않고 집에서 맥반석 계란을 만들어 먹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맹이보다 더 좋습니다” 신경외과 의사들도 집에 가서 자기전에 꼭 한다는 마늘껍질족욕 (+마늘껍질 요리)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의사들도 매일 빠짐없이 주무르고 있습니다” 하루 5분만 눌러주면 평생 병원갈 일이 없다는 손 지압법 모두 정리 (+손지압표)

전기밥솥 맥반석 계란 만들기

🔔 당일배송 BEST템! 🔔

전기밥솥 맥반석 계란을 만들기 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이 남자의 cook’ 캡쳐
✅ 냉장고에서 미리 계란을 꺼내어 1시간 정도 상온에 놔둡니다.

✅ 이렇게 미리 찬기를 없애지 않으면 계란이 전부 갈라집니다.

소금없이 맥반석 계란 만들기

소금을 넣어서 맥반석 계란을 만들게 되면 염분의 성분으로 밥솥의 내솥이 상합니다. 그래서 소금없이 해야 전기밥솥이 상하지 않습니다.

✅ 계란이 1/3 정도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 취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 계란이 1/3정도 잠길때까지 물을 붓고 취사기능으로 1번 더 돌려줍니다.
✅ 그럼 더 색깔이 진한 맛있는 맥반석 계란이 완성됩니다.

찜틀을 이용해서 맥반석 계란 만들기

두 번째 방법은 전기밥솥에 1도 손상이 가지 않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물론 위의 첫 번째 방법도 손상은 가지 않으나 아래의 두 번째 방법으로 하시면 더욱 더 안전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전기밥솥의 내솥에 천을 하나 깔고 그 위에 찜틀을 올려줍니다.
✅ 계란을 찜틀안에 담고 오므려 줍니다. (이것이 포인트)

✅ 물은 계란에 닿지 않을 정도로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 찜기능(만능찜, 영양찜)으로 90분간 밥솥에서 쪄줍니다.
✅ 1번만 찜기능으로 돌려도 색도 예쁘고 맛있고 탱탱한 맥반석 계란이 완성됩니다.
✅ 비교를 해보면 소금을 넣지 않고 찜틀을 사용하고 찜기능으로 90분 돌린 계란이 모양도 가장 예쁘고 색깔도 제일 예쁘게 나옵니다.

이렇게 집에서 전기밥솥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맥반석 계란을 만들어 봤습니다. 일부러 이 맥반석 계란을 먹으려고 찜질방에 가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이제 집에서 위의 레시피대로 간단하게 만들어서 식구들과 맛있는 간식으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모르면 한평생 월세로 삽니다” 내 돈 한 푼 없이 전세로 갈아탈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3가지 신청 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