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에 먹으면 살이 쏙 빠집니다” 공복에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vs 공복에 먹으면 보약같은 음식 (+상세한 설명)

🔔 당일배송 BEST템! 🔔

인터넷상에는 수많은 정보가 뿌려지곤 합니다. 살을 빼기 위한 음식부터 다이어트 방법까지 모두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인데요. 자칫 잘못 알려진 내용들도 많아서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있는 정보들도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관한 음식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공복에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공복에 먹으면 살도 함께 빠지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맹이보다 더 좋습니다” 신경외과 의사들도 집에 가서 자기전에 꼭 한다는 마늘껍질족욕 (+마늘껍질 요리)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의사들도 매일 빠짐없이 주무르고 있습니다” 하루 5분만 눌러주면 평생 병원갈 일이 없다는 손 지압법 모두 정리 (+손지압표)

아침에 일어나면 침부터 뱉기

🔔 당일배송 BEST템! 🔔

아침에 일어나면 무조건 침부터 뱉으셔야 합니다.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물을 먹어도 좋다는 말이 있지만 물도 침부터 뱉고 드셔야 합니다.

우리 입속은 세균이 번식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축축한 상태의 입속이 깜깜한 저녁 시간동안 세균들이 더 많이 번식해 있고 그 세균들을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신다는 것은 밤새 생긴 그 세균들을 다 먹는거나 다름없기 때문입니다. 단, 입속에는 나쁜 세균만 사는 것이 아니라 좋은 유해균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밤새동안 해로운 균들이 더 많이 상주하게 되서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런 유해균들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질때 몸을 공격하려고 기회를 노리는 세균들입니다. 따뜻하고 축축한 입속에서는 세균들이 번식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죠.

입속 세균을 씻어내는 방법

✅ 가글, 간단한 양치질, 물로 한 번 헹금, 침을 한 번 뱉음

🔔 당일배송 BEST템! 🔔

그래서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는 것을 멈추고 간단한 가글이나 양치질을 하거나 그것이 힘드신 분들은 침을 한 번 뱉거나 맹물로 입속을 헹궈서 밤새 입속에 있었던 유해균들을 뱉어내시기 바랍니다. 밤새 증식한 세균들을 모두 먹지 마시고 면역력도 함께 지키시기 바랍니다.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저소득층 대상이 아니라 전국민이 대상입니다” 추석명절 전에 지급되는 전국민 대상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 “진짜 퇴직금은 이렇게 받아야 합니다” 남들하고 똑같이 일하고도 퇴직금 100만원 더 받는 정말 간단한 방법 (+3가지 방법)

공복에 절대로 먹으면 안되는 음식

✅ 커피, 토마토, 요거트, 찬물 또는 차가운 음료수, 바나나, 우유, 고구마, 귤, 빵류

🔔 당일배송 BEST템! 🔔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위와 같습니다. 커피, 토마토, 요거트, 찬물 또는 차가운 음료수, 바나나, 우유, 고구마, 귤, 빵류 등이 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아무것도 먹지 않은 우리의 위를 더 자극하여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위벽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아침 공복에는 드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몸에 좋은 음식도 공복에 먹는 것과 먹지 않는 것의 차이가 크다는 점 명심하세요!

공복에 먹으면 보약같은 음식

🔔 당일배송 BEST템! 🔔

✅ 사과, 미지근한 물, 당근, 베리류, 계란, 벌꿀, 견과류, 양배추, 오트밀 또는 귀리, 감자, 곡물빵

사과, 계란, 견과류, 감자 등의 음식들은 아침 공복에 드시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특히 사과는 금이라고 불릴 정도로 펩틴이라는 성분이 공복의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내장의 나쁜 균들을 밖으로 배출해 주는데 탁월한 기능을 하는 녀석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꼭 하루에 하나씩은 먹어보세요.

또 하나 공복에 추천해 드리고 싶은 음식은 견과류와 베리류인데 위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소화기능을 촉진시켜주는 견과류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고혈압이나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많이 낮춰줍니다. 바쁜 아침에 밥먹을 시간이 없다면 베리류와 견과류 한 줌을 먹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음식들을 잘 살펴보시고 아침에 먹어야 할 음식과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가려서 드시기 바랍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무언가를 먹기에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먹고 탈이 나는 분들도 있으나 하루의 시작을 공복으로 하기엔 활력이 떨어져서 하루가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음식들을 잘 보시고 공복에 속이 편하고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모르면 한평생 월세로 삽니다” 내 돈 한 푼 없이 전세로 갈아탈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3가지 신청 방법)
👉 “400만뷰가 이 방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악취, 세균 모두 손 안대고 이것만 뿌리면 되는 청소방법
👉 “딱 2달만 판매합니다” CU에서 이맘때쯤이면 예약판매로 불티난다는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샌드위치 (feat.예약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