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맹이보다 더 좋습니다” 신경외과 의사들도 집에 가서 자기전에 꼭 한다는 마늘껍질족욕 (+마늘껍질 요리)

🔔 당일배송 BEST템! 🔔

이미 마늘은 슈퍼푸드라고 불릴만큼 그 효능이 상당히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마늘 알맹이만 대우를 받고 있지만 실상 마늘과 함께 마늘껍질도 버섯처럼 상당히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마늘 껍질을 벗기고 그대로 다 버리고 계시지만 이제 앞으로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오늘은 마늘껍질의 여러가지 효능을 알아보고 제대로 먹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레시피 허락받고 공개합니다” 냉동실속 묵혀 둔 가래떡과 신김치만으로 만드는 맛도 영양도 최고인 퓨전 김치전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쌀씻을 때 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마늘껍질의 효능

이미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린 적이 있는 마늘껍질은 어떤 다른 식품들보다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항암 효과

마늘껍질에는 상황버섯보다 더 좋은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늘껍질은 위암, 유방암, 대장암의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아주고 값비싼 상황버섯보다도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특히 유방암과 간암 세포에 대해서 마늘 껍질의 적은 양으로도 상당히 큰 항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보면 유방암 세포의 경우는 억제율이 90%에 달하며 제일 큰 항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암 또한 87%로 항암 효과가 두 번째로 높았으면 위암세포는 71%의 항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그동안 버려졌던 마늘의 껍질이 이렇게 값비싼 상황버섯보다도 더 큰 항암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만큼 이때까지 그냥 버렸던 마늘껍질이 아까울 수 밖에 없는데요.

내장 지방 제거

항암의 효과뿐만 아니라 마늘껍질은 내장 지방까지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몸속에 있는 내장지방은 알맹이보다 껍질에 식이섬유 함량이 4배 가량 높아서 내장지방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마늘껍질에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효과도 1.5배나 더 많이 들어있고 특히 마늘껍질의 말린 가루는 똥배라고 불리는 뱃살의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마늘껍질 발족욕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선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늘껍질로 우리 몸에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족욕을 하는 것입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주전자에 마늘껍질을 넣고 삶습니다.

✅ 너무 뜨겁게 물을 끓이면 안되고 발이 약간 뜨거울 정도로 데워줍니다.

✅ 그 물을 세숫대야에 붓고 하루에 15분 정도만 족욕을 해줍니다.

이렇게 마늘껍질을 끓인 물로 발을 담그고 족욕을 해주면 우리 몸의 피로가 풀리는 동시에 마늘을 먹은 효과와 똑같이 몸에 전해진다고 합니다. 특히 마늘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식품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있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똑똑한 역할을 하는 녀석입니다. 마늘 알갱이에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마늘껍질에도 똑같은 성분이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런 마늘껍질을 직접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늘껍질 먹는 방법

마늘껍질을 먹는다고 하면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쉬운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우선 마늘껍질은 흐르는 물에 여러번 깨끗이 씻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마늘 껍질을 잘 펼쳐서 말려줍니다. 

✅ 바삭한 소리가 날 정도로 말려줍니다.

마늘껍질차 만들기

마늘차는 분말가루로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 마늘껍질차는 조금 생소한 분들도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간단하게 마늘껍질을 후라이팬에 볶습니다.

✅ 바삭하게 볶은 마늘껍질 15g + 물 1L 를 부어서 팔팔 끓입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하루에 1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 뜨겁게 해서 드셔도 좋고 차갑게 해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마늘껍질 효소 만들기

마늘껍질을 이용한 다양한 건강식들 중에 단연코 마늘껍질 효소를 뺄 수는 없는데요. 마늘껍질 효소를 만들어 두고 두고 두고 쓰실 수 있는 녀석입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유리병(플라스틱 안됨)에 마늘껍질 + 매실액기스(또는 올리고당) + 설탕을 넣습니다.

✅ 숟가락으로 잘 저어주고 뚜껑을 밀봉하여 놔둡니다.

✅ 3개월후에 꺼내어 효소를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마늘껍질을 이용하여 족욕을 하는 방법부터 마늘껍질 효소까지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쉽게 버리고 있는 이런 마늘껍질이 알고 보면 우리 몸에 보약보다 더 좋다는 사실을 알았는데요. 술에 목욕을 하고 음주측정을 하면 술농도가 측정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것을 보면 마늘껍질을 이용한 족욕은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 영향을 미치니 꼭 소중하신 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