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생긴 사탕은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길거리에서 나눠주는 일반 사탕, 젤리처럼 생겼지만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이것

🔔 당일배송 BEST템! 🔔

예전에는 이웃끼리 혹은 여행갈 때 같은 버스안에서 초면인 사람과 대화와 함께 음식을 나누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이제 늘어나는 불특정 다수를 향한 범죄로 인해서 정을 나눌 기회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최근 외국에서 길어가다 돈을 발견하고 주웠다가 특정 약물로 인해 전신마비까지 오는 사례도 있었는데요. 갈수록 사람을 의심해야 하는 안타까움도 있지만, 자칫하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사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은 돈을 넣어놔도 더 많은 이자를 받습니다” 하루만 넣어놔도 매달 이자가 쏠쏠하게 쌓이는 통장 5가지 (+자세한 설명)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신종 마약 사탕 & 파스

🔔 당일배송 BEST템! 🔔

이게 보기엔 먹음직스러운 사탕이지만, 사실 사탕이 아니라 순종 마약이라고 합니다. 그 뿐 아니라 마약 성분이 들어간 파스도 있다고 하는데요. 모르면 당할 수 있는 어떻게 생긴 사탕과 파스를 주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시니어전성시대’ 캡쳐

갈수록 마약관련 문제는 사회적 문제로써 심각해지고 있는 추세에 있어, 이제 젊은층을 비롯한 청소년 사이에서도 마약 관련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 마약파스에 대해서 알아보면, 그것은 바로 ‘펜타닐 패치’라는 제품으로 현재 미국 18~45세 청,장년층의 사망 원인 1위가 바로 펜타닐 과다 남용이라고 합니다.

✅ 펜타닐은 마약성 진통제로 실제 2020년부터 2021년까지 18~45세 미국인 중 약 79,000명이 중독성이 강하고, 극소량으로도 사람이 사망하게 할 수 있는 펜타닐 과다 복용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진통 효과가 무려 헤로인의 100배, 모르핀의 200배일 정도로 엄청나게 강력한 위험한 성분이기 때문에 말기 암이나 수술 후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위해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 문제는 이 펜타닐 오남용 문제가 비단 미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내에서도 중독성 높은 펜타닐을 쉽게 처방받을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몸에 부쳐 사용하는 펜타닐 패치입니다. 

✅ 일종의 파스로 보시면 됩니다. 극심한 허리 통증과 같은 중증의 통증이 있을 때,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목적으로 붙이는 것인데, 문제는 중독성이 강한 펜타닐 성분이라는 겁니다. 

보통 펜타닐이 중증 통증 환자에게만 처방이 되어, 대학병원에서도 드물게 처방되는 약물인데 동네 약국에서 자주 처방이 들어온다는 겁니다. 현재 펜타닐 패치를 10장 기준으로 15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고 하고, 병원 처방도 그다지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시니어전성시대’ 캡쳐

실제 한 방송에서 볼 수 있었던 것처럼 일부 의사들의 무분별한 처방으로 인해 요즘 10~20대에서도 많이 처방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2020년 기준으로 10대는 624건, 20대는 약 24,000건이나 처방을 받았다고 합니다. 심각한 문제로 일부 사용 청소년들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 펜타닐 중독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를 알 수가 있는데, 아무래도 마약류는 구하기가 쉽지 않기에 어렵지 않게 의사 처방을 통해 구할 수 있어, 10대 20대들에게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듯 합니다.

마약 사탕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듯 우리 사회에서 문제가 점점 심각해져 가고 있는 마약을 비롯한 약물중독 문제로 최근에는 사탕으로 위장되어 있는 마약의 유통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 사탕처럼 위장한 마약은 겉으로 보기에는 그냥 알록달록한 사탕일 뿐이지만 실상은 마약이라는 겁니다. 아이들이 즐겨 먹는 곰모양의 젤리 형태로도 유통되고 있다고 하니 이거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는 일입니다.

출처 : 유튜브 ‘시니어전성시대’ 캡쳐
✅ 실제 최근 관세청에서 적발된 마약을 보면 마약인지도 모르는 채 복용할 위험성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 실제 우리 일상생활속에서 접할 수 있는 상징적 문양 및 로고 형태를 취하고 있는 사탕들이 많아 마약이라는 것도 모르고 의심없이 사탕으로 입속으로 넣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되는 것입니다. 

마약이 얼마나 무서운 약물인지 익히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자의든 타의든 간에 일단 몸에 들어가게 되면 그 무서운 중독성과 의존성 때문에 벗어나기가 힘든게 사실이고, 끊는데 성공을 하더라도 뇌의 손상으로 인해 완전한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애초에 손을 대지 않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퐁당 마약

✅ ‘퐁당마약’이라고 불리는 음료에 몰래 약을 타는 수법이 있습니다. 

✅ 술집이나 클럽에서 초면인 사람과 술자리를 가지게 될 경우에는 남이 주는 음식, 음료, 술 이런 것들은 절대 음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 자신이 직접 개봉한 음료와 술을 마시되 정신이 혼미할 정도까지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시니어전성시대’ 캡쳐

이처럼 우리나라도 이제 마약 안전지대가 아니며, 점점 심각해지는 추세에 있습니다. 특히 젊은층들은 이러한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불특정 다수를 향한 범죄가 늘어나는 요즘 알지 못하는 사람이 주는 사탕이나 음료의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앞써 말씀드린 사탕을 모방한 마약류와 같이 약물중독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 아이들에게도 미리 인지를 통한 예방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최근 일어나고 있는 약물중독과 관련해서 알아봤는데요. 자신의 의지가 아닌 돌발적 사고형태로 인한 약물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상황을 인지해서 사전에 주의하는게 최선입니다. 자녀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공유해 주셔서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 “무료 이용자도 보상합니다” 카카오 먹통 사태로 피해 보신 분 → 피해 신고하는 방법 (+6가지 피해보상)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가입해야 합니다” 매월 70만원씩 5년 따박 따박 부으면 5천만원이 생기는 대박 적금 (feat.가입방법)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