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보면 삶의 질이 급상승합니다” 카카오톡 개발자가 알려주는 나만 모르고 있던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들 (+6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카카오톡 메신저는 누구나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NS입니다. 핸드폰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이용하실 텐데요. PC 카카오톡에 의외로 숨겨져 있는 기능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가 된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PC 카카오톡의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들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무료 이용자도 보상합니다” 카카오 먹통 사태로 피해 보신 분 → 피해 신고하는 방법 (+6가지 피해보상)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가입해야 합니다” 매월 70만원씩 5년 따박 따박 부으면 5천만원이 생기는 대박 적금 (feat.가입방법)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드래그해서 사진 전달

✅ 말그대로 채팅방A에서 올렸던 사진을 드래그해서 채팅방B에 바로 올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정말 간편하게 사진을 전달하는 기능으로 많은 분들이 몰랐던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이전 카톡 불러오기

✅ 채팅방 창에서 날짜를 누르면 캘린더가 뜹니다. 

✅ 캘린더를 누르고 옛날 카톡 대화도 찾을 수 있습니다. 몇 년전에 나누었던 카톡 대화를 찾고 싶을때 언제든지 찾을 수 있으니 완전 꿀기능입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하여 전송하기

✅ PC카톡에서 대화 입력창 아랫쪽에 제일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누른 다음 녹화 버튼을 누르고 녹화를 하게 되면 지금 현재 내 컴퓨터에 화면이 그대로 저장이 되어서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예약 카톡 보내기(죠르디)

✅ 선 PC카카오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 후에 <죠르디 비서>를 이용하면 카톡 예약 발행이 됩니다. 

✅ 메시지 예약 > 메시지를 입력하고 시간일정을 등록하면 간단하게 예약이 완성!

카톡 잠금 단축키

✅ 회사에서 또는 집에서도 잠깐 자리를 비워야 하는데 다른 사람에게 카톡을 보이기 싫을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카톡 잠금 단축키는 아예 카톡을 끄는 것이 아니라 잠시 잠금모드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 <Ctrl+L> 을 눌러서 간단하고 편리하게 카톡잠금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톡 알림 위치 바꾸기

✅ 카톡 알림은 화면 우하단으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 이를 우상단, 좌상단, 좌하단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만약 일하는데 자꾸 카톡이 울려서 우하단이 불편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위치를 한 번 바꿔 보세요.
🔔 당일배송 BEST템! 🔔

다른 알림창의 내용도 바꿀수가 있는데 카톡 알림이 표시되는 시간도 최소 3초에서부터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PC카카오톡에 대한 숨겨진 기능들을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PC에서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주고 받고 있으며 파일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우리 일상생활에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카카오톡을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사용하시려면 위의 기능들을 사용해 보세요.

👉 “같은 돈을 넣어놔도 더 많은 이자를 받습니다” 하루만 넣어놔도 매달 이자가 쏠쏠하게 쌓이는 통장 5가지 (+자세한 설명)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