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때문에 헛돈 쓰신 분들은 꼭 보세요” 피부과 의사가 알려주는 흉터 안남고 집에서 셀프 여드름 짜는 방법 (+준비물)

매번 얼굴에 나는 트러블때문에 비싼 피부과를 갈 수도 없습니다. 특히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욱 더 심해지는 피부 트러블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시는데요.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100원만 투자하고 여드름 짜는 방법이 화제입니다. 이제 집에서도 안전하게 혼자 짤 수 있는 여드름이 있습니다.

오늘은 100원으로 집에서 혼자 여드름을 짜는 방법을 순서대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멀리 가지 마시고 동네 마실 다녀오세요” 감탄사와 심장을 뛰게 만드는 10월에 꼭 가봐야 하는 당일치기 단풍 명소 6곳
👉 “90% 분들이 모두 당했습니다” 보험사에서 아무리 발목잡고 애원해도 싸인해주면 안되는 보험서류들 (+3가지)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집에서 흉터가 남지 않도록 안전하게 혼자서 짤 수 있는 여드름이 있습니다. 바로 노랗게 익은 여드름은 준비물 100원만 있으면 혼자서 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드름 한 개당 100원만 있으면 충분히 집에서도 짤 수 있습니다.

여드름짜기 준비물

출처 : 유튜브 ‘비온뒤’ 캡쳐
✅ 면봉 10원 + 알코올솜 60원 + 의료용 바늘 30원

위와 같이 대량으로 구매하여 한 개당 가격으로 치면 면봉이 10원이고 알코올솜이 하나에 60원, 의료용 바늘이 30원이 듭니다.

집에서 혼자 여드름 짜는 방법

알코올 솜으로 닦기

출처 : 유튜브 ‘비온뒤’ 캡쳐
✅ 손은 우선 깨끗하게 씻고 알코올 솜으로 여드름이 난 부위를 닦아줍니다.

무조건 여드름을 짜기전에 소독하는 것은 필수로 해야 합니다. 2차 감염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바늘로 여드름 따기

출처 : 유튜브 ‘비온뒤’ 캡쳐
✅ 의료용 바늘로 여드름이 난 곳의 모공쪽을 따줍니다.

의료용 바늘을 쓰는 이유는 일반 바늘보다 튼튼하고 굵어서 여드름을 짤때 아주 좋습니다. 이때 바늘로 우리 피부의 결을 따라 여드름이 난 곳의 모공쪽을 찔러 줍니다. 너무 얕게 찌르면 안되고 노랗게 익은 여드름이기 때문에 짜다 보면 피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찔러 주시면 됩니다.

면봉으로 여드름 짜기

출처 : 유튜브 ‘비온뒤’ 캡쳐

✅ 면봉을 하나 부러뜨려 반반씩 잡고 여드름을 짜줍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면봉 머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짜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흉터가 지지 않고 안에 농익은 여드름이 다 나오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비온뒤’ 캡쳐

알코올 솜으로 마무리

출처 : 유튜브 ‘비온뒤’ 캡쳐
✅ 여드름을 다 짜고 나면 알코올 솜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면봉으로 여드름을 다 짜고 나면 알코올 솜으로 짠 부분을 닦아줍니다. 이렇게 마지막에 알코올 솜으로 닦아줄때는 약 2초 가량 지긋이 누르고 있는 느낌으로 있어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여드름을 짠 부위에 소독약이 들어가서 마치 병원에서 소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피가 날때까지 짜야 한다

여드름을 짤 때 꼭 피가 날때까지 짜야 하는지 의문이 생기는데요. 집에서 짤 수 있는 여드름은 노랗게 익은 여드름이기 때문에 피가 날때까지 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덜 짜께 되면 그게 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을 일으키는 세균이 공기를 싫어 하는데 공기가 있는 곳에서는 살 수 없습니다. 우리 몸의 핏속에는 산소가 있으니까 피가 날때까지 여드름을 짜주면 산소 공급이 되서 세균들이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노랗게 익은 여드름은 피가 날때까지 짜주시면 여드름이 빨리 좋아지게 됩니다.

압출후 연고는 발라야 한다

여드름을 짜고 나서 많이들 바르시는 것이 바로 후시딘인데 후시딘은 내성이 강한 연고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후시딘을 바르는 것보다는 크레오신을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단, 크레오신을 바를때에도 물파스처럼 되어 있으니 그대로 얼굴에 문대지 마시고 면봉에 크레오신을 묻혀서 얼굴에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라주고 난 후에 따로 습윤밴드를 붙이지 않는 것이 더 빨리 나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대출이 있다면 깎아줍니다” 9월 1일까지 신청하면 건강보험료를 24만원 덜 내게 되는 복지제도 (+신청방법)
👉 “새롭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개발자가 알려주는 나만 모르고 있던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들 (+6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