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걸고 있는 전화번호는 공짜가 아닙니다” 대한민국 95%가 속고 있는 유료 전화번호 요금 폭탄 (feat.공짜 번호)

🔔 당일배송 BEST템! 🔔

아무리 스마트폰 시대라고 해도, 일상생활속 문제를 접했을 때 온라인이 아닌 전화 통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오늘 여러분의 전화에도 1544,1588 등으로 시작하는 여러 통의 전화가 왔을지도 모르는데요. 지금까지 무료로 알고 있었던 전화번호가 핸드폰 요금의 폭탄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우리가 무료라고 알고 있었던 핸드폰 요금의 실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료 이용자도 보상합니다” 카카오 먹통 사태로 피해 보신 분 → 피해 신고하는 방법 (+6가지 피해보상)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가입해야 합니다” 매월 70만원씩 5년 따박 따박 부으면 5천만원이 생기는 대박 적금 (feat.가입방법)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15XX 무료번호

🔔 당일배송 BEST템! 🔔

일반적으로 우리가 카드사나 통신사에 전화를 하게 되실 경우에 1544,1588,15XX 등이 앞자리 가 네자리인 번호는 모두 무료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실제 이렇게 콜센터에 전화해 보신 분들은 경험해 보셨텐데, 대부분 많은 분들이 10~20분 이상의 오랫동안 대기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전화하게 되면 상담원이 아니라 거의 대부분 AI를 통한 절차 안내 및 응대를 받게 되는데 안내받아 원하는 문의를 하기까지 생각보다 정말 많은 시간을 대기하게 됩니다. 이렇게 기다리는 시간 10분, 20분, 30분 그리고 기다리다 기다리다 포시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끝까지 기다리셨다고 끝내 통화는 성공하셨으나, 끊고 나면 진이 빠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문제는 나중에 이렇게 기다렸던 시간이 휴대폰 요금 폭탄이 되어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께 가급적 1544, 1588 또는 15XX 이런 앞자리 네 자리 번호에 대해서는 무조건 무료다 이런 생각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 해당번호가 무료로 제공되는 전화번호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핸드폰 통신사별 무료 전화번호

🔔 당일배송 BEST템! 🔔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셔서 간혹 요금이나 통화품질, 기타 소액결제 등의 문제로 인해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앞써 말씀드린 바와 같이 네 자리로 시작하는 1588등의 전화번호는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통신사의 무료 전화번호는 어떤 것이 있느냐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에서 114를 누르시면 통화가 가능하지만, 통신사 별로 아래와 같이 무료 전화번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 LG U+ :  080-019-7000  

✅ KT : 080-080-1618 

✅ SKT : 080-011-6000

그렇기 때문에 15XX 이렇게 전화하시는 번호는 쉽기 때문에 대부분 눌러 놓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만약 시간이 계속 흘러간다 한다면 그때는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국제전화 무료 전화번호

또한 글로벌 시대인 만큼 국제전화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국제전화 관련해서도 통신사별 무료 전화번호가 지정되어 있고, 인터넷 관련해서도 무료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전자제품 무료 전화번호

🔔 당일배송 BEST템! 🔔

또한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전자제품에 문제가 생겨 고객센터에 통화를 하실 일도 일상에서 종종 생길 수가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 LG 080-023-7777 

✅ 삼성 080-022-3000

편의점 무료 전화번호

편의점도 무료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어떤 분들은 일반 마트에 비해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다양하고 필요한 물품만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에 대한 무료 전화번호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브랜드별 무료번호로 통화를 하시면 됩니다.

보험사 무료 전화번호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생각보다 많이 전화를 할 경우가 많은 보험회사 무료번호는 위와 같으니, 알아두셨다가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카드사 무료 전화번호

출처 : 유튜브 ‘내편TV’ 캡쳐

빠질 수 없는 카드회사가 있습니다. 결재대금이 맞지 않아서, 카드를 분실해서 등등으로 카드사도 통화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무료번호 확인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요금제가 무제한이라면 크게 신경을 안쓰셔도 될 것 같지만, 통신사별 요금제별로 동일한 통신사끼리만 무료 적용이 가능하다거나, 별도로 지정된 통신 조건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는게 좋겠고,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일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히 확인하셔서 생각지도 않은 요금을 내시는 일이 없도록 챙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셔서 요금 폭탄이 터지는 일이 없으시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같은 돈을 넣어놔도 더 많은 이자를 받습니다” 하루만 넣어놔도 매달 이자가 쏠쏠하게 쌓이는 통장 5가지 (+자세한 설명)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