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요리를 하다보면은 조리도구들이 오래되어 변색되거나, 기름때로 인해 심하게 오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중에서도 계란후라이 등으로 더욱 자주 사용하는 탓도 있지만 가장가지를 포함해서 외부 바닥쪽에 엄청난 기름때가 생기는 게 바로 프라이팬인데요. 이거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기름 때라는게 특히 반복적으로 쌓여 굳어진 기름때는 제거하기가 이거 영 만만하지가 않습니다.
오늘은 이 스테인레스 팬에 용착된 기름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하니, 잘 보시고 한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10년 묵은 기름때가 사라지면, 주부님들 맘속 스트레스도 함께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 “변색되거나 탈색된 모자 그냥 버리지 마세요” 집에서 못 쓰는 모자를 셀프로 새 모자처럼 염색하는 기가막힌 방법 (+자세한 염색 설명) |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 “이제 뒤꿈치패드 사지 마세요” 신발 장인이 알려주는 신발 냄새, 깔창 관리, 뒤꿈치 안까지는 방법 꿀팁 대공개 |
스텐팬의 밑부분
스텐팬은 자주자주 교체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보통 사용하시다 보면 10년을 훨씬 넘겨버린 팬들도 분명이 존재할 겁니다. 얼마를 사용했든지 간에 외형상으로는 아주 고대 유물같은 외형이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바로 기름때 때문인데, 이 스텐펜에서 기름때를 제거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 설거지를 하실 때, 스텐팬에 남은 음식찌꺼니나 기름을 키친타올이나 병뚜껑을 이용해서 제거하시고, 베이팅 소다를 뿌려 슬쩍 닦아주기만 하셔도 스텐팬을 반짝반짝하게 유지하실 수가 있습니다.
누런 기름때가 눌러 붙어 있을 경우, 요리를 하실 때 불 세기를 지나치게 강하게 사용하셔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어서 불이 닿는 팬의 밑바닥을 한번 보시면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을 겁니다. 일반 세제에 수세미를 빡빡 문질러 봐도 보통은 소용이 없으실 겁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동안 눌러 붙어 있던 지독한 녀석들입니다.
스텐팬의 밑부분 그을음 제거하기
✅ 이 것 역시 크게 힘 들이지 않고 쉽게 제거하실 수 있는데, 베이킹 소다와 물을 혼합하여 겔 상태로 만들어 닦아주면 왠만한 흔적과 얼룩들은 사라지게 됩니다.
물론 팬 바닥까지 깨끗할 필요가 뭐가 있나? 하시겠지만, 깨끗한 닦으셔서 한번 요리를 해보세요. 뭐가 다른지 알게 되실 겁니다.
✅ 이런 바닥의 묻은 때는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를 한 국자정도 풀어주신 다음, 오염된 정도에 따라 1~2일 정도 담가 두시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기름때가 불어서 별 힘을 들이지 않으셔도 절대 떨어질 것 같이 않았던 기름때 녀석들이 모두 사라져 없어지는 걸 보시게 됩니다.
✅ 시간이 없어서 빠르게 불리기를 원하실 경우에는 20분 정도 끊였다가 식혀서 수세미로 살살 문질러 주시면 깨끗하게 기름때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철수세미(녹색수세미 X) 로 깨끗하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오늘은 우리 주방에 있는 스테인레스팬의 오래된 기름때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물론 갓 개봉한 새 제품처럼 완벽하게 복원되는 것은 힘들어요. 하지만 팬에 기생하는 기름때를 싹~ 제거하실 수 있으니 한번 해 보시면 속이 다 후련해 지실 겁니다. 그렇게 깨끗해진 팬에 맛있는 요리를 한번 해보세요. 입만 즐거운 것이 아니라, 눈도 즐거워지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