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경력 상관없이 모두 지원합니다” 현재 90만원 무료로 지원해주는 가장 인기있는 자격증 TOP5 (+남녀 자격증별 연봉 공개)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는 이제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이제 은퇴후의 삶을 대비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60살에 은퇴를 한다고 해도 40년을 더 살아야 하므로 돈을 벌어야 한다는 이야기와 같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은퇴를 하기 전에 미리 자격증 준비를 하거나 재취업 준비를 한다고 들었는데요. 특히 중장년층의 자격증 취득자가 올해들어 눈에 띄게 많아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은퇴를 대비해서 자격증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인기있는 자격증 TOP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남성 분야 자격증 TOP5

<5위 – 조경기능사>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남자중에서 인기있는 자격증 5위를 차지한 조경기능사는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자격증으로 학력이나 경력이 필요없는 자격증입니다. 노후 대비를 하기에 정말 좋은 직업입니다.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장기적인 측면으로 봤을때 조경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합니다.

연봉 : 2,500만원~3,000만원

<4위 – 방수기능사>

건설현장에서 많이 고용이 되는 방수기능사는 위의 조경기능사와 마찬가지로 나이, 학력, 경력, 전공이 필요없으며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자격증입니다. 특히 필기 시험이 없고 작업형 실기시험만 있기 때문에 건설현장에 근무하셨던 분들은 더욱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학원에서 1~2번 교육만 받아도 합격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유튜브 영상만 보고도 합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봉 : 3,000만원~4,000만원

<3위 – 전기기능사>

🔔 당일배송 BEST템! 🔔

항상 꾸준히 인기가 많은 자격증중에 하나인 전기기능사는 약 600여개가 넘는 채용공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연봉 : 3,000만원~4,000만원

<2위 – 굴착기운전기능사>

여러 건설 현장에서 반드시 있어야 하는 굴착기. 이런 굴착기도 자격증이 있어야 몰 수 있는데 굴착기운전기능사 자격증이 남자 인기 자격증 2위로 뽑혔습니다. 이 자격증 역시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학력, 전공이 무관한 자격증으로 해마다 응시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기시험 합격률이 약 40% 정도 된다고 하며 약 150여개 회사에서 채용공고가 나와 있습니다.

연봉 : 3,500만원~4,500만원

<1위 – 지게차 운전기능사>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남자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은 바로 지게차 운전기능사입니다. 지게차는 많은 분야에서 사용이 되는 중장비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현재 2,000여개가 넘는 구직공고가 올라오고 있다는 점에서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으며 그만큼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가진 분들을 선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봉 : 2,500만원~3,500만원

여성분야 자격증 TOP5

<5위 – 양식조리기능사>

아무래도 살림을 한 노하우가 있는 중장년층에게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약 100여개의 구직 공고가 올라와 있으며 연봉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봉 : 2,300만원~3,000만원

<4위 – 방수기능사>

🔔 당일배송 BEST템! 🔔

남자분야에서 인기있는 자격증과 똑같은 방수기능사 자격증입니다.

연봉 : 3,000만원~4,000만원

<3위 – 컴퓨터활용능력 2급>

🔔 당일배송 BEST템! 🔔

현대 사회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컴퓨터인데 이런 컴퓨터를 다룰 수 있는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컴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또한 학력이나 경력과 무관하여 꾸준히 인기가 높은 자격증중에 하나입니다.

연봉 : 2,000만원~3,000만원

<2위 – 건축도장기능사>

건축현장이 남자들만 일하는 곳이라는 편견은 버리고 여성분들이 세심하게 할 수 있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바로 붓이나 브러쉬같은 것들로 건물들을 보호하는 도장을 하는 직업인데 방수기능사처럼 필기시험이 없고 작업형 실기시험만 있는 자격증입니다.

장점은 유튜브 영상을 하루 정도 보면서 연습만 하면 바로 합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연봉 : 2,500만원~3,500만원

<1위 – 한식조리기능사>

5위를 차지한 양식조리기능사와 함께 여성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자격증이 바로 한식조리기능사입니다. 50대 이상의 중장년층분들이 그동안의 살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전하기 좋은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일반 음식점 뿐만 아니라 학교, 회사등의 조리사로 일할 수 있는 자격증이 바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입니다. 약 750여 곳에서 구직공고를 하고 있으나 실기시험 합격률이 30% 정도로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연봉 - 2,200만원~3,000만원

현재 직업이 없으신 분들이나 미래 은퇴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모두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려고 노력하고 계십니다. 현재 하는 일에 만족하시는 분들이라도 인기있는 자격증들을 보시고 정부에서 자격증 무료 지원금을 지급해줄때 자격증을 미리 준비해 두시면 큰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나의 평생 직장이 될 수 있도록 1인당 90만원 무료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자격증을 미리 준비하시는 중장년층들은 꼭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