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솜 누래졌다고 절대로 버리지 마세요” 365일 쓰는 베개 집에 있는 이것으로 오래된 얼룩 없애는 초간단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이제 가을을 맞이하여 여름 내내 쓰던 침구류들을 세탁하고 교환해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그동안 흘렸던 땀과 분비물들로 인하여 침구류들이 많이 오염이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베개는 얼굴을 대고 자는 곳이라 오염의 빈도수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런 누런 자국들은 아무리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구요.

오늘은 누렇게 변해버린 베개솜을 아주 간단하게 없애는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변색되거나 탈색된 모자 그냥 버리지 마세요” 집에서 못 쓰는 모자를 셀프로 새 모자처럼 염색하는 기가막힌 방법 (+자세한 염색 설명)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이제 뒤꿈치패드 사지 마세요” 신발 장인이 알려주는 신발 냄새, 깔창 관리, 뒤꿈치 안까지는 방법 꿀팁 대공개

베개 사용법

🔔 당일배송 BEST템! 🔔

평균적으로 6~8시간 정도 잠을 잔다고 합니다. 이런 긴 시간을 함께 사용해야 하는 베개에는 평균 2만 마리의 집먼지진드기가 살고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변기보다도 침구류가 더 더럽다는 발표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침구류는 자주 세탁을 못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바에 따르면 베개커버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세탁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특히 안쪽에 있는 베개솜은 세탁하기가 어려워서 세탁을 잘 하지 않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방치해서는 안된다고 하는데요.

베개솜 세탁방법

베개솜을 세탁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베개솜을 끈으로 묶어주는 일입니다.

✅ 베개솜을 3등분하여 끈을 이용하여 묶어줍니다. 

✅ 총 2곳에 묶어 주면 되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는 베개솜을 세탁할 때 한 쪽으로 솜이 쏠리는 것을 방지해 주기 위함입니다.
✅ 베개솜의 얼룩이 심한 곳은 베이킹소다+과탄산소다+세탁세제를 각각 2스푼씩 넣고 녹인 물에서 솔로 문질러 줍니다. 

✅ 그냥 세탁기에 돌리게 되면 노란 얼룩이 지워지지 않고 남아 있기 때문에 심한 얼룩은 반드시 이 과정을 거쳐주세요.
✅ 세탁기에 넣고 울코스로 돌려줍니다.
✅ 세탁을 모두 끝낸 베개솜은 끈을 풀고 건조대 위에 올려줍니다.
✅ 이렇게 해서 다 건조가 되면 베개솜을 툭툭 두드려서 솜이 고루 펴질 수 있도록 정리해 줍니다. 

이런 순서로 베개솜을 세탁하게 되면 베게솜에서 나던 냄새도 없어질 뿐더러 오래된 노란 얼룩도 깨끗하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계속 베개솜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1년에 2번 정도는 새것으로 갈아주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